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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얘기

자동차공학과 대학 순위와 현실 - 한양대 VS 국민대

by nutrient 2022. 7.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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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화제인 자동차공학과 대학 순위와 현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자동차공학과 대학 순위와 현실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단에 자동차공학과 대학 순위와 현실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우주공학과 취업과 현실 - 카이스트 VS 충남대

인터넷에서 화제인 항공우주공학과 취업과 현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항공우주공학과 취업과 현실에 대한 글이며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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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대 취업과 현실 - 철도공학과 대학교

인터넷에서 화제인 철도대 취업과 현실 - 철도공학과 대학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철도대 취업과 현실 - 철도공학과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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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공학과를 졸업하면 정비사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물론 이는 전문대의 오래전 기준이고 최근에는 정비소 뿐만이 아니라 생산직, 기술직 자동차 부품업체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4년제 자동차 공학과 계열의 경우에는 자동차 회사의 연구원으로 취업할 수 있다.




한양대 미래자동차공학과 대학원 어때요? 국민대 쪽이나

 


현대자동차 쪽 취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그래서 자동차 쪽으로 유명한 대학원 찾고 있습니다.

위 언급된 대학 자동차쪽 학과 괜찮을까요? 내년 후기나 내후년 전기 바라보고 있습니다

Q&A
현대기아차 그룹 취업 희망이면 석박사 진로로 괜찮아 보임. 넷상에 나오는 말로는 한양대 미자공은 컨택이 조금 힘든 모양...합격후 컨택도 어려워서 별다른 연구스펙이 없어면 타대생은 4점대는 되어야 컨택이 가능하다는 말도 보이고 그런 것 같음

연구실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요
어느 랩이든지 컨택을 넣어봐야 알겠지만 넷상에 들리는 말이니 본인이 직접 컨택 해봐야 알것이고...졸업후 진로는 랩 몇곳 alumni 졸업생 진로 보고 평가한 글 임


아 산장 말씀이구나, 산장은 석사마치고 삼전이나 엘전, 하이닉스, 현차그룹등 들어가는 학교가 많아요,,
카이스트나 포스텍, 서울대도 석졸로 대기업 가는 사람들은 산장이 절반이상 되는걸로 앎,, 타 대학이나 대학원도 마찬가지일 것임,, 이번에 배터리 분야 인력 수급부족으로 카이스트, 서울대, 포스텍, 한양대 4곳 대학과 삼성SDI에서 학사 200, 석박사 300명과 10년간 배터리 우수인력 확보를 위해서 협약을 체결한 것과 같은 이치라고 보면 됨, 학부생과 석박사 학위 등록금과 개인장학금을 지급하고 졸업후 입사하는 조건 임,, 산장외 그 연구실과 과제나 공동연구등 인연이 있는 기업은 그 랩에 가서 수시 채용 형태로 인력을 확보 해가는 기업도 있고 그런 걸로 알고 있음



아예 산장으로 입학하시든지, 아니면 top3개 연구실을 컨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top3개는 대충 검색해보시면 자대생비율높은곳으로 아실거에요. 특정 연구실은 인턴 필수인곳도 있으니 방학때 미리미리 인턴신청해도 해보세요! 컨택힘들다는건 그 세개 연구실 말할거에요. 그리고 도중에 산장신청하는거 요즘 빡센편이에요. spk내에서도 간혹 석사로 들어왔다가 박사생각 없어서 산장 신청하는경우있는데, 그렇게 많이 붙지도 않아요. 참고로 k기계과 주변사람들 보고 말한겁니다. 한양대 미자공에 대한건 친구중 한명이 거기로가서 익히들었어요. 그 친구는 괜찮은랩갔는데, 본인말로도 세개 연구실아니면 매리트없는것같다고 했습니다. 근데 입학할때 아예 산장으로 들어가면 어느랩 들어가든지 적당히 선긋고 해서 취업하면 장땡이죠.




국민대 자동차공학, 기계공학과 취업에 대해...


타 대학이나 외부인이 자료같은거 제시하면서 주장하는 것 말고...


내부인의 입장에서.. 말하자면

국민대 기계자동차공학과는 취업이 너무 지나치게 잘된다

여기서 지나치게 라는 표현을 사용한건... 정말 학교 어중간하게 다닌 애들 조차도

다들 대기업에 들어가기 때문에 사용한 것이고

국민대 정도 레벨의 다른 학교 동일한 전공에 비해 취업 현황이 너무나도 차이가 나기 때문이지

한 10명중 7명은 한번에 대기업 들어가는것 같고 나머지 3명도... 이직을 하던 한학기 더 준비하던

해서 결국엔 대기업에 들어 간다.. 최소한 우리 학번은 그랬다

오히려 과사에서 졸업생 대상으로 취업률 조사하는건 실제보다 훨~~~~씬 낮게 통계된다...왜냐면

얘네들이 취업 현황 조사할때 졸업생들한테 전화해서 물어보는데 전화 안받거나 번호가 바뀌어 있으면

무조건 취직 못한걸로 집계 하더라고;;;

주로 취업하는 곳은 현대/기아 계열사 , GM, 쌍용, 만도, 삼성 계열사 를 제일 많이 가고.. 선호 하기도 하고

자동차에 뜻이 없는 학생들은 두산, STX, 한화, 효성 이런곳에 많이 가더라

요새 서울과기대가 취업률이 좋다고 많이들 그러더라고.. 그건 나도 인정

내가 인턴사원으로 근무했을때 경험으로 보면... 솔직히 서울 과기대는 중견/중소기업의 왕이나 다름 없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중소기업군에 파벌과 라인이 굉장히 많이 형성되어 있다

대기업 계열 보다는 중견기업쪽에 인맥이 더욱 넓게 형성되어 있는 대학이 서울 과기대라고 생각이 들어

국민대, 특히 자동차공학과 학생들은 1차벤더급 중견기업에서 어떻게 해서든 데리고 오고 싶어하는 대상이지

하지만 졸업생들이 잘 가고싶어 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서....

나도 면접을 몇번 봤지만 완성차 업체 계열 회사 면접에 들어가면 동기들하고 굉장히 많이 마주친다...그리고 인하대랑 한양대 출신들...

일도 국민대 출신들이 되게 잘해...잘한다기 보단 진짜 우직하게 열심히 일하지... 정말 우직하고 성실하게

취업률에 비해 국민대 자동차공학과 출신 대기업 임원이 적은 이유는...자동차 공학과가 생긴지 17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이지

물론 대학을 취업성취도만 가기고 판단하는것은 좋지 않지만.. 최소한 국민대 기계자동차 공학과 출신이면 국내 어떤 대학에도 밀리지

않는 아웃풋을 낼 기반이 있다고 난 생각하고 있다

사실 한 학교, 특히 특정한 과에 한 학회에서 학회장/부학회장 정도 되는 지위를 가진 교수님들을 모아놓는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가...

라는 생각이 든다

아마 본교생들은 잘 느끼지 못할수도 있지만.. 기계,자동차 계열 전공수업들은 하나같이 다 주옥같은 강의들이야...어디가서 돈내고도 못듣는

아무튼.. 자동차 및 기계공학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우리학교 출신들이 얼마나 잘 나가고 있는가 잠깐 얘기해 보고 싶었어

통계에 의한 자료가 아닌 실제 내부에서 동문들을 바라봤을때 느낀 점들을 말이야 ㅎ

 




미래자동차공학과 같은 특성화 학과 갈때 좀 더 고민해 봐라


미래자동차공학과 

내가 한양대 홈피 들어가서 무슨 학과인지 보고 커리큘럼도 봤는 데
ㅋㅋ 그냥 웃었음

야.. 이럴수가 있냐 이거 보니까 전기공학, 기계공학, 기술경영학 같은 거
조금씩 가져다가 배우네 ㅋㅋㅋ

예를들면 전기공학에서 전기자기학, 회로이론, 기계공학에서 역학과목들
그런거 조금씩 가져다가 배워서 이도저도 아닌 사람 만들어 놓는 거다

내가 확신하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이렇게 배우면 아무것도 안된다.

전기공학을 학부에서 전공한다고 치면
전기자기학, 회로이론, 전기기기(동기기, 발전기, 원동기 등등), 발전 배전 송전 그런 부분들
배우는 데 이게 학문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기본 베이스로 눈에는 보이지 않는 전기자기학 이게 베이스로 해서
회로이론으로 어떻게 회로를 구성하고
그 다음에 발전기 같은 기계들에서 그 동안 배웠던 것들이 기계들에서 어떻게 전기가
생산되게 하고 그렇게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데

이렇게 총체적으로 배우다가 석사 과정 진학하면 어떤 부분 관심분야 무선이든
회로이던 어떤 분야에 대해서 공부하고 논문까지 작성 2년 걸림 

근데 석사 하고서 연구소 가면 박사 따까리, 현기차 같은 곳 연구소 가면 서카포연고대
에서 박사학위 받은 사람들 + 소수의 해외대학에서 박사 학위 받은 사람들이 연구 하고
석사들은 따까리 학사들은 그냥 아무것도 아냐 존재 의미없음 그냥 소모 부품들이다.

한양대 미자차 커리큘럼 보니까 그런 부분은 빠져있고 그냥 기본 베이스 조금 씩 가져다가
배우는 데 이러면 뭘 할수 있겠냐?

니들 하버드, 프린스턴 MIT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미자차 뭐 이런 학과 있는 거 봤어?
그냥 기계공학, 전기공학 그렇게 있지

무슨 글로벌경영 글로벌 경제? 니들 그런 학과들 세계 초일류 명문대학교에서 들어는 
봤냐고 경영학, 경제학 그러지 무슨 글로벌을 붙여 ㅋㅋ

그리고 학부만 마치고서 그걸로 끝날래? 국박이야 어떻게 비벼 본다고 해도
박사유학간다고 하잖아 내가 확신하는 데 미국 50위권 대학 가는 것도 거의 불가능이라고
생각된다. 왜냐면 미국에는 있지도 않은 학과 학부 졸업하고서 기계공학 이던 전기공학이던
뭘 제대로 아는 게 없잖아 

보통 기계공학 전공 하고서 현기차 가서 연수 받으면 배우는 건데
그리고 기계공학 전공해도 갈 수 있고 할수있는 게 많은 데 이렇게 자기 진로를
처음부터 자동차 분야로 한정해서 현기차 하나에 목매고 있거나 하지 마라

 

교통공학과 현실 - 교통대 취업은?

인터넷에서 화제인 교통공학과 현실 - 교통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교통공학과 현실 - 교통대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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