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래밍

명품 JAVA Programming 연습문제 2장

by nutrient 2020. 11. 28.
728x90
728x170

명품 JAVA Programming 연습문제 2장

 

 

흙수저 구분법 - 냉혹한 흙수저 현실

인터넷에서 화제인 흙수저 현실과 구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흙수저 현실과 구분법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

tistorysolution.tistory.com

 

부자와 흙수저의 차이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인 부자와 흙수저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다 보면 부자와 흙수저의 차이에 대해 아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자와 흙수저의

tistorysolution.tistory.com

 

 

1.Scanner 클래스를 이용하여 키보드에서 영문자 한 자를 입력받아 소문자이면 대문자로, 대문자이면 소문자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입력된 문자가 영문자가 아니면 “영문자가 아닙니다.”를 출력하라.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p111_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영문자 한 문자만 입력하세요.");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String English = Scan.nextLine();
                char a = English.charAt(0);
                int b = (int)a;
                if(b>=97 && b<=122)
                {
                        b = b - 32;
                        System.out.println((char)b);
                }
                else if(b>=65 && b<=90)
                {
                        b = b +32;
                        System.out.println((char)b);
                }
                else
                {
                        System.out.println("영문자가 아닙니다.");
                }
        }
}

 

2. 키보드로 입력받은 주민번호에서 문자열을 ‘-’ 으로 분리하여 주민번호 앞자리만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구분 문자를 설정할 때에는 Scanner 클래스의 useDelimiter() 메소드를 사용하라.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P111_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주민등록번호를 -로 구분하여  입력하세요.");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useDelimiter("-");
                System.out.println(input.nextInt());
        }
}

 

3. 키보드에서 정수로 된 돈의 액수를 입력받아 오만 원권, 만 원권, 천 원권, 500원짜리 동전, 100원짜리 동전, 50원짜리 동전, 10원짜리 동전, 1원짜리 동전 각 몇 개로 변환 되는지 출력하라. 예를 들어 65370이 입력되면 오만 원권 1매, 만 원권 1매, 천 원권 5매, 100원짜리 동전 3개, 50원짜리 동전 1개, 10원짜리 동전 2개이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P111_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금액을 입력 하세요.");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int a = (int)input.nextInt();
                int  money
                int m50000, m10000, m1000, m500, m100, m50, m10, m1;
                for( m50000 = 0; a >= 50000; m50000++ )
                {
                        a = a-50000;
                }
                for( m10000 = 0; a >= 10000; m10000++ )
                {
                        a = a-10000;
                }
                for( m1000 = 0; a >= 1000; m1000++ )
                {
                        a = a-1000;
                }
                for( m500 = 0; a >= 500; m500++ )
                {
                        a = a-500;
                }
                for( m100 = 0; a >= 100; m100++ )
                {
                        a = a-100;
                }
                for( m50 = 0; a >= 50; m50++ )
                {
                        a = a-50;
                }
                for( m10 = 0; a >= 10; m10++ )
                {
                        a = a-10;
                }
                for( m1 = 0; a >= 1; m1++ )
                {
                        a = a-1;
                }
                System.out.println("50,000원 권의 갯수는" + m50000 + "입니다.");
                System.out.println("10,000원 권의 갯수는" + m10000 + "입니다.");
                System.out.println("1,000원 권의 갯수는" + m1000 + "입니다.");
                System.out.println("500원 권의 갯수는" + m500 + "입니다.");
                System.out.println("100원 권의 갯수는" + m100 + "입니다.");
                System.out.println("50원 권의 갯수는" + m50 + "입니다.");
                System.out.println("10원 권의 갯수는" + m10 + "입니다.");
                System.out.println("1원 권의 갯수는" + m1 + "입니다.");
        }
}

 

4. 369게임을 간단히 작성해보자. 1-99까지의 정수를 키보드로부터 입력받고 정수에 3,6,9 중 하나가 있는 경우는 “박수짝”을 출력하고 두 개 있는 경우는 “박수짝짝”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예를 들면, 키보드로 입력된 수가 13인 경우 “박수짝”을, 36인 경우 “박수짝짝”을 출력하면 된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p114_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1~99 사이의 정수를 입력하시오");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int a = input.nextInt();
                int count=0;
                if(a >=1 && a <=99)
                {
                        if(a/10 == 3 || a/10 == 6 || a/10 == 9 )
                        {
                                count += 1;
                                if(a%10 == 3 || a%10 == 6 || a%10 == 9)
                                {
                                        count += 1;
                                }
                        }
                        else if(a%10 == 3 || a%10 == 6 || a%10 == 9)
                        {
                        count += 1;
                        }
                }
                else
                {
                        System.out.println("1~99사이의 정수가 아닙니다.");
                }
                switch(count)
                {
                        case 1 : System.out.println("박수짝");
                        break
                        case 2 : System.out.println("박수짝짝");
                        break
                }
        }
}

 

5. Scanner를 이용하여 정수를 3개 입력받고 이 3개의 수로 삼각형을 만들 수 있는지를 판별하라. 삼각형이 가능하려면 두 변의 합이 다른 한 변의 합보다 반드시 커야 한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p111_5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3변의 길이를 빈칸으로 구분지어 입력하세요");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int a = input.nextInt();
                int b = input.nextInt();
                int c = input.nextInt();
                if((a + b > c) && (a + c > b) && (b + c > a))
                {
                        System.out.println("삼각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삼각형을 만들 수 없습니다");
                }
                System.out.println(input.nextInt());
                System.out.println(input.nextInt());
                System.out.println(input.nextInt());
        }
}

 

6. 키보드로부터 특정 연도를 입력받아 윤년인지 아닌지를 판별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연수가 4로 나누어 떨어지는 해는 우선 윤년으로 하되, 그중에서 100으로 나누어 떨어지는 해는 평년으로 하고, 다만 400으로 나누어 떨어지는 해는 다시 윤년으로 판정한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P111_6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연도를 입력하세요");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int year = input.nextInt();
                if(  (year%4 == 0) && ( year%100 !=0 ) )
                {
                        System.out.println(year + "년은 윤년입니다.");
                }
                else if(year%400 ==0)
                {
                        System.out.println(year + "년은 윤년입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year + "년은 평년입니다");
                }
        }
}

 

7. 2차원 평면에서 하나의 직사각형은 두 점으로 표현된다. (50,50)과 (100.100)의 두 점으로 이루어진 사각형이 있다고 하자. 이 때 키보드로부터 한 점을 구성하는 정수 x와 y값을 입력받고 점 (x,y)가 이 직사각형 안에 있는지를 판별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p111_7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점 (z,y)의 좌표를 띄어쓰기로 구분하여 입력하시오.");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int x = input.nextInt();
                int y = input.nextInt();
                if(((x >= 50) && (x <=100)) && ((y >=50) && (y <=100)))
                {
                        System.out.println("사각형 안에 점이 있습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사각형 안에 점이 없습니다.");
                }
        }
}

 


8. 2차원 평면에서 하나의 직사각형은 두 점으로 표현된다. (50,50)과 (100,100)의 두 점으로 이루어진 직사각형이 있다고 하자. 이때 키보드로부터 다른 직사각형을 구성하는 두 점 (x1, y1) , (x2,y2)를 입력받아 두 개의 직사각형이 서로 충돌하는지 판별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p111_8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두점 (x1,y1), (x2,y2)의 좌표를 입력하시오");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int x1 = input.nextInt();
                int y1 = input.nextInt();
                int x2 = input.nextInt();
                int y2 = input.nextInt();
                if(((x1 >= 50) && (x1 <=100)) && ((y1 >=50) && (y1 <=100)))
                {
                        System.out.println("사각형이 겹칩니다.");
                        if(((x2 >= 50) && (x2 <=100)) && ((y2 >=50) && (y2 <=100)))
                        {
                                System.out.println("사각형이 겹칩니다.");
                        }
                }
                else
                {
                        System.out.println("사각형이 겹치지 않습니다.");
                }
        }
}
 

이제까지 내가 본 부자 기준 알려준다. - 상위 1% 부자 기준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인 이제까지 내가 본 부자 기준 알려준다. - 상위 1% 부자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다 보면 이제까지 내가 본 부자 기준 알려준다. -

tistorysolution.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