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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얘기

bmw 4시리즈 장점과 단점 - bmw 420i 시승기

by nutrient 2022.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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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화제인 bmw 4시리즈 장점과 단점 - bmw 420i 시승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bmw 4시리즈 장점과 단점 - bmw 420i 시승기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단에 bmw 4시리즈 장점과 단점 - bmw 420i 시승기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네시스 g80 장점과 단점 - 시승기

인터넷에서 화제인 제네시스 g80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제네시스 g80 장점과 단점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

tistorysolution.tistory.com

 

bmw 3시리즈 장점과 단점 - bmw 320i vs audi a4

인터넷에서 화제인 bmw 3시리즈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bmw 3시리즈 장점과 단점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tistorysolution.tistory.com

 



bmw 4시리즈 이것저것 질문이요.


30 초반 넘어 중반 다가가고 있는데 차가 없어 요즘 보고 있는데요.



완전 차알못이고 외제차 한번은 타보고 싶어서 보다가 bmw 4시리즈가 이뻐 보여서요.



신차는 무리일듯하여 중고가격 보는데 생각보다 신차대비 감가가 큰거 같아보이네요.



혹시 이유가 있을까요? 그냥 외제차라 그런건지.. (아님 프로모션 가격때매 신차 가격이 그거보다 낮은건지)



그리고 3시리즈가 훨씬 대중적인데 그게 4시리즈가 쿠페라 그런가요? 그란쿠페는 4도어 쿠페인데도 3시리즈가 잘나가는건.. 쿠페 특성상 뒷자석이 좁아서 그런건지.. 아님 그냥 가격때문인지..



그리고 이번 8월 프로모션에 bmw 420i 그란쿠페 se 가 신차가격 4960에 나왔는데 중고보다 차라리 이게 더 나은 선택일지요..

(할부해야되는데 무이자 이기도 하고..)



중고로 한다면 17/18 년도정도에 가격대 3천 후반에서 4천 초반정도 인듯해보입니다. 



예전부터 계속 외제차 한번은 타보고 싶다 이러다가.. 돈생각해서 또 접었다가 왔다갔다 합니다.. ㅜ

이거말고 다른게 더 나으면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국산 외제 다 포함해서요..



현재 미혼이고 일반 직장인입니다.

통장 현금은 1000정도 있고, 1년짜리 적금 넣고있는거 현재까지 2500들어가있어요.

나머지는 전세금으로 들어가있구요. 문제는 내년초에 이사해야 하는데 지금보다 비싼대로 가게 될거 같다는게.. ㅜ

수입은 야근따라 다르지만 월 실수령액 기준 보통 400 중후반정도 됩니다.



이 수익으로 외제차는 무리인걸까요...



어르신분들의 조언 기다려봅니다.



--답변
수익 문제는 아닙니다.

타고 싶으면 타는 것이고요. 차를 사는 건 용기가 가장 크겠죠

새차 뽑은게 문제가 되어 시승차량 4그란쿠페 정확히 3일 몰아봤습니다

6gt인데 같은 차량 대차해준댓는데 그래도 다른 차량 타보고 싶어서요

X4, 330i, 4그란구페 중 고르라해서 당연히 엑포 다음 330 선택햇는데 엑포는 시승 차량 종료, 신형 330i는 구미 전시로 간다하여
4 그란쿠페 탓었는데요

5->6 넘어 간 입장에서 이야기 하자면 4 살 이유 정말 1도 없습니다

낮아서 허리 아프고 잘 안나가고 옵션 진짜 엑센트급입니다

F10이 있는 기능조차 없고 모든게 수동입니다

차라리 아우디 4500주고 5만킬로짜리 A7 타세요

그게 훨 이득일겁니다

1. 곧 모델체인지 되어서 더 가격 떨어지기 전에 저도 팔았습니다. 따라서 딜러들도 안나갈차 잘 안삽니다.
2. 불차이미지 강해서 여름에 BMW안팔려 가격 많이 떨어집니다.
3. 3 series와 앞모습은 비슷하지만 옆모습포함 뒷모습은 완전 다름니다. 차고도 낮고 미등 디자인도 완전 다릅니다. 그랑쿠페하곤 조금 구분 힘듭니다.
4. 신차사도 곧 신모델 나오니까 팔떄 가격은 지금보다 더 빨리 떨어지겠죠.
5. 심지어 M suspension장착 모델도 뒤뚱거려서 코너링이 좀 웃깁니다. 타이어는 런플렛인데 써스펜션은 물렁거려서 코너때 갑자기 주저앉는느낌이라. 약간 와인딩쪽이면 타이어부터 일반타이어로 바꿔야 적정비율로 승차감이 좋아집니다.

끝물이라 감가 이미 심한 차로 짧은 기간 타고 팔거 아니면 그닥 추천 안되는 차종입니다.

 

 



념글보고써보는 m4컨버터블 장단점&후기


대략 2만키로 정도탔고

튠은 M4GTS 볼스테이너윙 볼스테이너디퓨져 PSM카본프론트립 브레끼 브렘보 그란투리스모GT F 6p R 4p

M퍼포먼스배기 ECU맵핑 휠480마력(엔진530마력)

요렇게고 튜닝빼고 순정에 입각해서 솔직후기 써줌



장점



1.준수한달리기성능 그리고 재미

대략 모드 변경은 핸들에달린 m1하고 m2로 설정해놓는데

나는 m1은 이피션트핸들도 이피션트(컴포트모드)로해놓고탐

이걸로타면 거~의 그냥 세단보다 살짝딱딱한정도? 로 조용하고 편하게다닐수있음

다만 반응이 스포츠모드에 비해 엄청나게굼떠지는데

수도권특성상 길막히는 곳에서는 강제로 이모드로 다녀야함(이유는 후에 서술)



스포츠모드는 m2로 설정했는데

엔진스포츠 핸들 스포츠 기어는 2단

사실상 이모드부터가 진짜M4라고 볼수있는데 스포츠모드에서 전자식 가변이 오픈되기때문에

배기음부터달라짐 가장많이해놓고 타는모드인데

순정파츠로 달려나온 M퍼포배기(아크라포빅oem 이라고 카드라)의 티탄 깡통치는소리가

진가를 발휘해서 정말 6기통에서 날수있는소리중에 가장 최상의 소리를 냄

보통 6기통은 사람들이 별로라고 생각하는 경향이많은데 6기통은 8기통에비해 까랑까랑한소리를 냄

8기통은 중후한소리를 내고 과연 그어느 6기통이 이런소리를 낼수있을까 하는 최상의소리를내면서

엔진반응속도며 미션의변속속도며 과연 M은 M이구나 하는 느낌으로 탈수있음

적당한 헐렁함 준수한달리기성능 준수한 회두성 무엇하나 완벽하진않아도 그특유의 헐렁함이맞물려서 최고의재미를 선사함



스플모드는 거의 서킷에서만쓰기땜에 공도에서 할일이별로없음

엔진보단 미션쪽이 서킷에맞게 특화되는데 변속속도증가 + 최대의힘에 최고의타이밍에 변속을함



끝물이긴하지만 과연 현재 5000~8000만원으로(중고) 이정도의 재미를 느끼게해줄수있는차를 찾을수있을까? 난없다고봄 ㅇㅇ

주저없이 이차를 추천해줄수있으며 M3 M4특유의 헐렁함이있는데 그부분도 운전재미에 아주많은 기여를함



2.연비

스포츠카가 연비좋아서 뭐하리요.....하지만

이건타는사람에따라틀린데 아무래도 저알펨구간에서는 3000cc세단의 느낌으로 탈수있음

거기다가 터보의 효율까지더해서 오~생각보다 연비괜찮은데? 하는 생각이들음



3. 좋은 정비성과 튜닝성



bmw의 대표셀링카로써 각종튜닝파츠나 부품등 지천에널려있다고보면됌

그리고 각종 튜닝킷들이 널려있고 튜닝빨도 무쟈게 잘받는 차임

맵핑+다운파이프+흡기 가 타 차종에비해 저렴함이장점 저렴하지만 스테이지를 올라갈때마다

윗급차를 씹어먹는 포텐셜을 발휘함 스3까지가면(얼마전 매물로나왔더라)페라리 람보가와도 두렵지않은 직빨실력임 근데 이마저도 다른차들보단 좀싼편임

튜닝을위해 태어난차라고 불러도 손색이없을만큼 엄청나게많은 튜너들이 존재해서 말그대로 국민튠인 jb4칩만해도 f10 m5만큼 달릴수있음

흡배맵인 스테이지1로는 신형f90 m5랑 대략 60롤링 차3~4대정도 차이나더라 ㅇㅇ 대략 엄청난선방임



4. 전천후로 탈수있는 차

그러함 생각보다 안딱딱하고 생각보다 불편하지않음 이피션트모드로탔을때 데일리카로써 전혀 불편하지않고

구라좀보태서 이게 320i랑 다를께별로없음 대려 시트가죽재질이 참괜찮아서 시트자체는 더편하기도함







단점



1. 좆같은 미션의 울컥거림

존나오해하는게있는데 M DCT(게트락제)가 아주그렇게 완벽치는않음 이건 TCU로직 때문인거같은데

저속에서 저알펨에서 갈팡질팡 존나울컥거림이있음 이래서 위에 고속도로정체구간에서는 강제로 모드다풀고 컴포트로다녀야함

달릴때 변속은 깔꺼없이 빠르고좋은데 저단저속에서 멍청하고 울컥거리는 모습을보여주면서

데일리모드에서는 썩 좋지않음 이게 아우디의 S트로닉(보그워너)과는 아예반대임 ㅋ

그리고 M처음타는사람은 조작하기 힘든점도 단점중하나임 일단 P모드가없기때문에(주차모드시에만P)

중립에넣고 사이드를 잠구게되는데 이게 은근 존나불편함 대리운전탈때 경험없으신분이면 하나하나다설명해줘야함(조작이 수동처럼되어있음)

그래서 가끔 기어조작의좆같음과 울컥거림으로 이차 수동이에요!? 라는소리 들을때가있음



2. 이급차에 이딴브레이크가 왠말?

일단 뒤지기싫으면 브레이크튜닝은 무조건필수임 일반 3 5에도 들어가는 앞4p 뒤2p인 M퍼포먼스브레이크가 들어가는데

디스크사이즈는 380mm 뒤 350mm이였나그럼 아주 심각하게밀리고 달리는차에 이런브레이크를 왜꼽아줬을까 궁금함 뒤지라는건지?

순정패드의 소음은 거의 극악의 소음을유발하고 고속에선 차가 말그대로 브레이크때리면 아몰랑~하고 날라가버림

m2 m3 m4차주들은 이거 다 극공감하며 눈물을흘리며 500~1000마넌씩주고 브레이크 튜닝함 ㅠㅠ 안그럼 고속으로 달리다 뒤지니깐 살기위해선 해야함



3. 그냥 3 4 시리즈같은외형

나는 컨버라서 그.나.마 나은데 보통 그냥 4시리즈로봄 ㅇㅇ 마후라튜닝해논 4시리즈..

자지들만 오~엠이네!? 하지 여자들은 그냥 뚜껑닫고있으면 소리큰 비엠작은차일뿐

하차감? 그딴거없음 하차감느낄려면 뚜껑을열어야하는데 여름엔 쪄뒤짐 밤에는 벌레에뒤지고

그마저도 430컨버랑 구별못함 저기 알버트 맥주만형님이 M에서나온게 M만의특별함이딴거없이 막아무대나 M달아줘서라는 말도있다 카드라



음 그리고 질문받는다 반응좋으면 신형r8 v10 후기도쓰겠음






BMW 4시리즈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5000km 주행소감


안녕하세요. 6월 말 4시리즈 그란쿠페를 출고하고 벌써 5000km 찍었네요.
이 글은 제가 4시리즈라는 나름 쿠페형의 차량을 타면서 느낀 단점들을 위주로 작성해볼까 합니다.
물론 장점이 훨씬 많은 찹니다. 허나 프레임리스도어, 낮은 차체, 패스트백 해치 등은 이미지 검색만 해보면 다 나오는 장점들이고 BMW의 주행감성은 많은 분들이 아실테니 4시리즈 구매를 실질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께 나름 '쿠페'형태의 차를 타며 느꼈던 불편한 점들 위주로 적어보는 것도 구매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적어봅니다.
(빠른 전개를 위해 음슴체로)

1. 실내공간

그란쿠페는 쿠페와 뒷좌석 공간 같음. 타고내리기 쉽게 문만 더 달린거임.
본인 키 181 다리 긴 편인데 최대한 b필러에 시트 맞춰도 뒤에 오래타면 불편해함. 시트가 스포츠시트라 딱딱한 것도 한몫 함

뒷좌석 시트가 좀 비스듬한 각도로 되어있어서 엉덩이 파묻힘. 이부분은 키가 작은 사람들은 편하다고 하고 큰 사람들은 무릎이 자연스레 떠버려서 불평함

시트포지션 매우 낮아 앞좌석 최대한 밑으로 내리고 타면 뒷사람 시트 밑에 발 못넣음

이부분은 쿠페를 떠나서 차급 또한 한몫 하는 부분이니 참고하시길


2. 프레임리스 도어
사실 가장 큰 장점이면서 단점인 부분

윈도우프레임이 없어서 차에 타고내리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창문 유리를 잡고다님. 세차 한번 하러가면 운전석 제외 모든 유리에 지문 덕지덕지 발린 것 발견, 신세계

뒷좌석 창문 절반밖에 안열림. 투도어 쿠페 차량에 억지로 뒷문을 까워넣은거라 뒷창문 유리가 다 내려갈 공간이 없는듯. 갠적으로 이부분에 대해 전혀 무지했다가 차 인도받고 나서 매우 당황함. 허나 앞좌석만 사용하기때문에 별로 상관 없음

3. 낮은 차체
Z4와 시트포지션을 공유함. 주행하면서는 이부분이 큰 메리트가 되지만 지속적으로 타고내릴 때는 매우 불편함. 차에 타고 내리는 기분이 아니라 시트로 떨어졌다가 위로 탈출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차체가 낮고 무릎이 시큰거림. 또한 스포츠모델은 허리 양 옆을 받쳐주는 사이드월이 있는데, 이부분을 허리에 맞춰서 세워놓으면 차량에 탑승할 때 스쿼트하듯 다리에 힘을 주지 않는 이상 엉덩이로 사이드월의 가죽을 쓸고다님. 한두번이야 괜찮지만 이게 만키로 이만키로 누적이 되면 사이드월 가죽이 얼마나 너덜거릴지 벌써부터 공포스러움

그런거 신경 안쓰는 사람들은 타고내릴때 자연스레 우당탕 하게 되니 실내에도 스크래치 생길 수 있음

4. 많은 사람들이 3시리즈와 착각함
갠적으로는 3시리즈 또한 아주 좋아함. 기존 구매예정차량이 3시리즈 엠팩이었음. 그럼에도 동일성능에 천만원을 더 얹어 4로 온 것은 물론 큰 프로모션도 있었지만 3시리즈에서 느낄 수 없던 더 넓고 낮은 전면부에서 나오는 느낌이 갠적으로 좋았기 때문. 그러나 차에 별로 관심 없는 사람들은 전면부만 보고 3시리즈라고 생각함. 이는 아직 4시리즈라는 라인 자체가 사람들에게 생소하기 때문인 것도 한몫 한다고 생각.

갠적으로는 같은 엔트리급이고 자기만족감이 더 크기때문에 별 신경 안쓰지만 단순히 사람들이 3과 다르게 봐주길 원해서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3 추천드림

물론 창문 열린 상태로 문 열면 엔트리급에서 느낄 수 없는 시선이 집중되는 것을 간혹 체험할 수 있음

여기까지가 5000km 달리면서 느꼈던 '나름 쿠페'형 차량에 대한 단점들. 여기에 덧붙여 투도어는 도어 사이즈가 거의 1.5배에 달하기 때문에 좁은 곳에서는 아예 문을 못열어 매우 불편하다는 투도어 차주 지인의 말 또한 들은적이 있음

장점을 배제하고 써서 차를 까는 것 같지만 장점들이 훨씬 많은차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장점들이야 대부분 다 아실테니 패스했습니다ㅋ 갠적인 의견이니 태클은 걸지 말아주시고 또 구매에 있어 궁금하신 부분들 댓글로 남겨주시면 도움이 되고자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략한 BMW 420d 시승기


오늘 아침 분당센터에 차를 맞기고 출근을 하려고 하니 딜러분이 회사까지 태워주시겠다고!! (분당->수원)
싼 차 한대 산 사람한테 이렇게까지 안하셔도 되는데.. 하면서 매장을 나섰습니다.
 
이분 차가 E90 320d라서 그거 타겠거니~ 했는데.. 왠걸 흰색 420d 문을 열어주시더라구요..ㄷㄷ
그래서 얼떨결에 조수석에 타고 출근길에 나섰습니다.
 
시승차였고 나중에 트립을 보니 주행거리가 약 500km 정도밖에 안되는 따끈따끈한 놈이었습니다.
 
분당(분당동) -> 판교IC 근처 -> 용서고속도로 -> 수원 코스였고 용서고속도로에서 제가 운전대를 잡았습니다.
 
이 기억 사라지기 전에 글로 남겨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굴러간당에 올려봅니다.
 
 
제가 현재 타고 있는 차는 F30 320i Sport Line 이어서 이놈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1. 첫인상 (외관)
낮고 넓습니다.
실제로 제원을 보면 차체가 더 낮고 바디도 더 와이드 하고 더 길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F30을 살짝 짜부 시켰다고 보시면.. ㅋ
제가 탔던 차는 일명 'Launching Pack' 이라 세세한 부분들이 상급라인에 비해 좀 딸리긴 합니다.
 
 
2. 실내
Launching Pack이라지만 있을건 다 있습니다.
전자동 공조 시스템, iDrive, 대형 와이드 스크린, (아마도 인조가죽)전자동 시트, 앞좌석 열선, 패들쉬프터, 등,..
(F30 스포츠라인같이 옆구리까지 전동으로 조여주는 시트는 아니었지만 적당한 세미버켓 형태입니다.)
 
문을 닫으면 안전벨트를 손으로 잡기 편하도록 앞쪽으로 당겨주는 물체가 쓰윽 하고 나옵니다.
근데 그 구조물이 좀 싸보입니다.. --; (런칭팩이라 그럴듯)
 
뒷자리도 타고 내리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시트 공간은 의외로 실용성 있는 정도 입니다.
 
 
3. 주행소감
 
* 소음
새차라 당연하지만, 의외로 상당히 조용하고 아이들링시에 진동도 전혀 없습니다.
시동 걸릴때에도 소음과 진동이 의외로 정숙한 편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인지는 모르겠지만 F30 디젤보다 조용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엑셀을 밟으면 디젤 특유의 이쁘지 않은 엔진음이 유입됩니다.
다만 디젤 특성상 60km 이상 되면 일상주행에서는 아주 조용해집니다.
 
하지만 곧 겨울이 다가옵니다...ㅋ
(울집 디젤 SUV.. 평소에는 진짜 조용하지만 겨울 냉간시에는 탱크가 되요 ㅋㅋ)
 
* 동력성능
이정도 성능이면 일상생활에서 절대 부족할 일은 없겠다 싶습니다.
Sport 모드에서 악셀만 조금 깊게 밟아줬는데 순식간에 x80 찍습니다.. --;
딜러분 말씀이 쓰로틀 반응이 3시리즈에 비해 좀 더 공격적으로 세팅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제가 예전에 시승해본 320d에 비해 큰 차이는 아닙니다만.. 더 잘나가긴 합니다.)
 
요즘 디젤엔진 (혹은 터보기술?)이 좋아져서 그런지, 저속/저rpm에서의 반응성도 매우 빠르고
터보랙같은건 거의 안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악셀 반응이 상당히 빠르고 발끝에 조금만 더 힘을
주면 디젤 특유의 토크가 시원시원합니다.
 
물론 제동력도 꽤나 안정적이고 이정도면 좀 밟고 다녀도 불안하진 않겠다 싶습니다.
 
* 섀시 밸런스
제가 섀시 밸런스를 논할 내공은 전혀 안되지만 그냥 몸으로 느껴지는 부분들 적어보겠습니다.
제가 타는 차도 M sport suspension이 탑재되어 있고 일상주행과 가벼운 와인딩에서 나름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90은 제가 직접 몰아보질 않아서 모르겠지만, F30이후의 M 서스 느낌은 두툼하고 쫀득하지만 노면 결점도 잘 잡아줍니다.
막 딱딱한 느낌은 아니고 두툼하고 탄탄한 고무같은 느낌이랄까.. 그렇습니다.
 
이번에 비엠 코리아에서 수입하는 4 시리즈는 전 라인 모두 M sport suspension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건 매우 칭찬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사람들이 BMW를 찾는 이유(4시리즈를 찾는 사람들의 성향)를
잘 이해했다고 생각되는 좋은 상품 구성입니다.
 
그런데 4 시리즈는 3시리즈보다 차제가 낮습니다.
참고로, 4 시리즈는 현행 BMW 차량들 중에서 가장 낮은 무게중심을 가지는 차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고속에서도 고속 코너에서도 매우 안정적이고 땅에 붙어가는 느낌이 3 시리즈보다 좋습니다.
고속에서 코너링하다가 브레이크를 밟거나 조향각을 바꿔줘도 차체가 좀처럼 허둥대지 않습니다.
 
그리고 차를 더 몰아붙여도 될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차가 마치 '더 쎄게 몰아도 된다..'라고 말하는듯..ㅋ 단단한 느낌입니다.
이런걸 섀시강성이라고 하나봐요.
 
정리하자면 좀 더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한 섀시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에게는 외관이나 인테리어보다 차체 거동 부분이 가장 와닿았던것 같고 좀 더 몰아보고싶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
 
 
3. 결론
뒷자리에 사람 자주 태우지 않는 분이고 스포티한 주행감각을 중요시 하신다면 BMW 4 시리즈는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 장점: 낮은 차체와 밸런스 좋은 서스펜션, 괜찮은 실내공간, 스타일 좋은 투도어 쿠페, 브랜드 밸류
* 단점: 단점이라 하기 뭐하지만 런칭팩은 실내 구성품 재질이 좀 저렴해보임.
           428i M 팩이 너무 비싸요;;
 
딜러분에게 물어보니 428i 시승차는 없다고 하던데, 가능하다면 꼭 한번 몰아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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