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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얘기

렉스턴 장점과 단점 - 시승후기와 연비는?

by nutrient 2022.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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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화제인 렉스턴 장점과 단점 - 시승후기와 연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렉스턴 장점과 단점 - 시승후기와 연비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단에 렉스턴 장점과 단점 - 시승후기와 연비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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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쌍용 렉스턴 칸 100km 후기

 


네줄소감
1.승차감 ㄱㅆㅅㅌㅊ20인치휠 파워
2.내가 세상의 왕이다
3.쌍용 존나 발전했네
4.옵션+실내 픽업트럭치고 ㅈㄴ좋음

가죽시트 가죽대시보드는 기본이고 어라운드뷰 후방카메라 차선이탈경보 주행안전보조통풍 열선 전동시트 안드로이드오토 9인치네비 에지간한건 다있음


앞에 쏘렌토가 귀엽게보임
나보다 높이 떠있는거 버스운전사밖에 없음 버스운전사랑 눈 마주치면 황당해함
아무리 거지같은 노면도 20인치빨로 다 씹어버리고 부드럽게넘음

킹황쌍용 하자 얘들아



올뉴 렉스턴 4일간의 주행 소감


안녕하세요. 국게 형님덜~~

4일간의 올뉴 렉스턴 주행 소감 남깁니다 ㅎㅎ

일단 저는 차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일반인으로서

타면서 느낀 것을 풀었으며, 전 차량이 2017 G4렉스턴 풀옵이었어서

그 차량을 기준으로 비교 소감 남겨보겠습니다 ㅎㅎ



1. 일반도로 주행

제가 평상시 G4로 주행을 하면서 갑자기 엑셀을 밟는 경우가 있을 때는

차가 알피엠만 올라가면서 우우우웅! 소리만 커지고 기어 변속이 안될 때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미션 바뀌어서 그런지 그런 경우가 전혀 없습니다.

확실이 미션이 좋아졌습니다. 


2. 안전 사항

G4에서의 안전 기능들은 대부분 특정상활 발생 시 경고 수준이었다면,

올뉴렉스턴은 차선 유지를 위해 경고음과 차선을 알아서 지켜주더라고요.

그런 부분이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고속 주행시 사용할 수 있는 차간 거리 유지, 속도 유지, 차선 유지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3. 소음

초반 출발 소음이 조금 큰 것 같습니다.

하지만 G4 보다는 전반적으로 소음이 많이 줄었습니다.


4. 외관 디자인

말할 것도 없이 최고입니다.


5. 실내 디자인
6. 인포콘 시스템

인포콘 시스템으로 차량 원격제어(시동/공조, 문열림/잠김 등), 차량 상태 조회, 네이버 클로버(ai 음성인식?) 사용 등이

가능해졌습니다.

그치만 개통 절차가 조금 까다롭습니다.

제가 어려워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ㅠ

여튼 개통하고 나니, 클로버로 음악듣고 하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인포콘 '프리미엄 서비스'를 가입해야 하고 유료입니다.

그래서 프리미엄 서비스까지 가입해서 음악을 틀었으나.. 지니 유료회원권 가입도 해야한다고 합니다 ㅠ

그럼 인포콘 프리미엄 서비스 월 8,800원, 지니 월 8,400원 총 17,200원이 월 지출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당황했습니다 ㅎㅎㅎ

근데 네이버 클로버라 그런지 음성인식이 굉장히 잘돼요. 또박또박 말하지 않아도 알아 듣습니다.
(인포콘 음악트는 동영상 올리려 했는데 올리는게 어렵네요.. ㅎ 생략)


7. 기어 변속봉? 뭐라고하죠? 전자식 기어변속봉??

오.. 처음엔 정말 적응하기 힘들었으나

이제 적응하고 나니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굉자히 부드럽고 변속도 착착착 잘됩니다.




일단 이정도입니다..

추가 질문올려주시면, 최대한 답변해보겠습니다.

앞서 설명했지만,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제가 틀린 말을 하였더라도

잘 몰라서 그런 것이니 이해해주시면서 보아주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G4렉스턴 헤리티지 2달 2500km주행 후기!


어느덧 차뽑은지 2달이 되었습니다
길들이기 2000km에 끝내고 봉인해제 하였습니다
아주 지극히 주관적인 후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전 차량경험이 적습니다
와이프차 모닝
이전 제 차는 15년식 k3 수동밋션
그 외 렌트카로 몰아보는 아반떼 소나타 sm5 6 스타렉스 이런것들 뿐 입니다
SUV는 생소하죠..


1. 외관
전 마음에 드네요. 그러니까 샀겠죠?ㅎㅎ
개취니까 패스하겠습니다


2. 내관
고오급차를 타본적이 없어서 이전차에 비하면 전 대만족입니다.
네비게이션도 8.3인치? 로 크고요
요즘 다른차는 10인치 이상도 나온다고는 하지만... 지금 이정도도 쓸만합니다
화면이야 당연히 크면 클수록 좋겠죠?
우선 시트는 나파가죽인데 푹신하고 만족스럽습니다
나무랄건 없네요
공조기와 주변 전반적인 느낌이 세련되었기는 하지만 무언가 옛스러운 느낌이랄까?
당연히 새차고 깔끔하고 광도나고 좋아보이지만 K7 그랜저 이런 실내 모습과 비교하면 무언가 올드한 느낌이 나는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차타면서 내 차 안쪽만 보이니까 그냥 만족하며 탑니다.

운전석 시트포지션이 굉장히 높아 아주 좋습니다
와이프 말로는 버스운전하는것 같다 라고 과장을 덧붙였지만
그정도는 아니지만 탁 트인 시야로 다른 차들의 지붕이 보입니다.
2열공간은 광활합니다
뒷좌석 시트 역시 만족스럽습니다
트렁크도 커요. 짐은 많이 들어갑니다.
SUV공통적인 특징이겠죠?


리뷰에서 기어가 왜 아직도 계단식이냐고 까는 리뷰가 많았는데
그러게요 왜 계단식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그러려니 탑니다.
(90년대 택시 기어봉같았던 이전차량의 K3수동 기어봉에 비하면야.....대만족이죠)


여기까진 그냥 일반적인 내용이였고요
이제 주된 장단점 특징으로 가겠습니다


3. 정숙성
이건 대박이에요
조용해요
밖에서 나는 소리는 영락없는 탱크지만
안에서는 엄청 안들리네요
풀악셀쳐도 엔진소리가 크게 안들어옵니다.
(엔진이 고성능이 아니어서 그럴수도..?)

캠핑가서 차안에서 무선마이크로 천년의사랑 불러도 옆 텐트에서 가만히 있어보면 옹알이하는 소리만 작게 들립니다.

차음은 정말 좋습니다
차 타면서 가장 만족하는게 소음부분이네요.
반대로 만족하는게 이게 거의 전부라는건 함정이네요...
아 다만 정차시에도 잔진동이 들어옵니다
시승 해 보세요



4. 동력계
엔진성능
180마력대에 42인가 43토크 정도 하는데요
많은 리뷰 및 댓글 보면 이 부분은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엔진 성능이 아니라 불만족 하시는 분들이 이해가 안돼요
물론 지극히 제 주관이니까 제 기준에서만 이해가 안되는거에요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무게 대비 마력 및 토크 보면 형편없는 수치더라고요.

다시 돌아와서
2000km에 봉인해제하고 풀악셀 치고 160까지 한번 밟아보고 했습니다.
(과속해서 죄송합니다..)
그런데 정말
어디가 그렇게 힘이 딸리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시내에서 40~80km 급가속도 전 훌륭했고요
고속도로에서 80~130km사이 급가속도 훌륭했습니다

140넘어가니 안올라가긴 하더라고요 잘

우선 이 글을 읽는 분들이 참고하셔야 할 것은
제가 주로 탔던 차가 k3 수동 140마력에 토크는 17정도 였다는 겁니다
직접적인 저의 비교는 저것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경험이 적어 죄송합니다

그런데
전 차가 똥차였을지라도
2단 3단 수동 풀악셀 6000알피엠 이상의 묘미 역시 120km/hr까지는 훌륭했거든요
근데 그만큼 충분히 지금 g4렉스턴도 훌륭했습니다.
저는
고속도로 평균120km/hr(계기판 속도계 기준) 정도로 달리는데요
제 운전 스타일 기준으로 하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정말 많은분들이 심장병이라고 하는데
수치는 그래보이지만 막상 타면 정말 그렇지 않았습니다
엔진문제로 g4렉스턴 살지말지 고민하시는분들은
꼭 시승해보세요
정말입니다 꼭 시승해보세요



5. 승차감
이전 차량 k3타다가 바로 탔을때 조용하고
승차감도 매우 좋았습니다
근데 사람이 옛날 올챙이적 생각 못한다고

여기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영 거슬리는게 꽤 있습니다

우선 방지턱은 천천히 안넘으면 쿵 하는 소리가 바로 들리고요
넘고 나서도 출렁입니다

그리고 노면이 고르지 못한 곳이 있으면
(대표적인 예로 국도에서 빗물에 아스팔트 중간중간 빵꾸나서 그 위에 아스팔트 덧댄곳 다들 아시죠? 덕지덕지 껌딱지처럼 여러군데 땜빵메운곳)
승차감이 정말 쒯입니다.
하부의 충격이 천천히 올라와서 캐빈에서 요동치는 느낌입니다
프레임바디의 특성인것같아요
뭔가 진동도 오래 남고 트렁크나 뒷좌석에서 잡소리도 가끔 올라오는 느낌도 듭니다..
쏘렌토나 싼타페와 같은 모노코크를 안타봐서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뒤뚱거림이 심합니다.
유튜브에서 시승리뷰를 하도 많이 봐서 그런지 더 신경쓰이더라고요

근데 바퀴가 커서 도로의 홈이나
혹은 교량과 교량 사이 연결하는 그 지그재그철?? ㅎㅎㅎㅎ
그런거 지나갈때는 굉장히 쿵 하는 느낌이 적은데요
이상하게 쿵 하는 느낌은 적은데 진동이 올라옵니다
이걸 뭐라고 표현하기 힘들어요...죄송합니다

고속도로에서 그냥 콘크리트포장이나 아스팔트포장이나
노면만 좋으면 아주 뭔가 흘러가듯이 주행하는 느낌은 좋습니다


승차감은 전 처음엔 대만족이었다가
타면탈수록 그 만족도가 좀 줄어드는 양상입니다..
사람이 적응하면서 처음 좋았던 생각은 안나고 단점들이 보이기 시작한다는게 신기한 것 같습니다

종합하면
고속주행하며 급차선변경 할 수 있는 차는 확실히 아닙니다.
160밟으면 죽을것같아요 손에 땀이 절로납니다. 더 밟으면 올라가기는 할 것 같은데 전 못해봤습니다.


6. 풍절음???
130 넘으면 들리기는 합니다
근데 뭐 그렇게 밟을일이 많이 없어서요
차는 워낙 조용해서 크게 신경안쓰이네요



7.연비(이 이야기가 빠져서 수정했습니다.)
제가 연비운전 굉장히 잘하는데
시내평균 9
고속도로 서울->거제도 기준으로 13
정도 나옵니다
그냥저냥 노력해도 잘 나오는 수치는 아니네요

결론적으로 구매를 한다면? 내 차라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차 입니다. 구매하기 전까진 모를 뿐이죠.
근데 하나하나 비교하며 점수로 치자면 경쟁사 대비 떨어지는건 사실일겁니다.

이상 두서없이 적었는데요
혹시 궁금하신것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배 형님들 안전운전하세요.(_._)


아참
참고로 짐 많이 들어가고 커서 차박이나 캠핑하기 좋슴니다 ㅎㅎ
그리고 차가 투박해서 그런지..무언가 튼튼하게 느껴지는건 저만의 감성이겠죠?
뭐 안전운전하고 방어운전하면 그것이 최선이겠죠





렉스턴2 타는 사람으로서 오해를 풀고자....





현재 렉스턴을 타고 있는 사람으로서 장점과 단점을 정확히 기재하려합니다

렉스턴에 대한 몇가지 오해 즉 타보지도 않고 차가 오래됐다 구형이다 하시는 분

186마력 절대 힘 딸리지 않습니다 토크도 가솔린처럼 엔진 터지기 직전에 나오는 것이 아니라

2500RPM전후 나오는 것이기에 치고나가는것 등판능력등 전혀 불편함 없습니다

성인 다섯에 짐 가득채우고 언덕길 전혀 애로사할없이 좍 올라갑니다

SUV로 드레그 할것도 아니고 200까지는 스트레스 없이 잘 나갑니다

파트타임이 아닌 항시사륜 이것또한 타봐야 느낍니다 특히 눈길/빗길 코너링

2륜구동과는 절대비교 불가이지요 특히 빗길에서 웅덩이 별 신경안쓰고 편히 다닙니다 

CDPF장착으로 절대 매연 안나옵니다

디젤 불어내기는 옛날 이야기입니다 물론 환경부담금면제 서울 공영주차장할인도 있구요

연비 제가 서울시내 80% 하루 80킬로 전후 운행합니다(조금 많습니다)

가득넣으면 약9만5천원(1450원기준) 전후 들어갑니다 650킬로(평균) 탑니다


위에 사진에 보듯이 풋브레이크니 사이드브레이크니 다 필요없습니다

자동으로 왼쪽의 버튼을 살작 올리면 사이드가 채워집니다 반대로 내리면 해제구요

물론 조작없이 키빼면 자동으로 채워집니다(원할 시 작동 안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오른쪽의 오토파킹 버튼이 아주 좋습니다

버튼한번 누르고 운행하다 신호걸리면 브레이크 페달 3초이상 있으면 자동으로 사이드 채워집니다

악셀한번 누르면 자동해제 되구요 이기능 정말 편합니다

신호에서 두발이 완전 자유롭고 언덕길에서도 좋구 아주 편안합니다

패들쉬프트(?)그것도 좋으나 핸들 돌리면서 하기엔 조금 불편하겠죠(급커브등)

기어봉에 달려있는 수동변속 스윗치는 오른손 손가락 하나로 가/감속이 자유롭습니다

즉 왼손은 핸들 컨트롤 하면서 오른손가락 하나로 까딱까딱 정말 편합니다


이번에 슈렉은 별 필요없는 기능(팝업유리/테일게이트몰딩등)은 빼면서 멀티네비 후방카메라 샤크등등 그냥 넣어 줍니다

그러면서 차 가격은 오히려 조금 내렸죠 물론 네비가 조금 작지만 공짜로 받은거이니 없는것 보다는 백번 좋습니다

USB에 노래를 담아 듣기에 CD는 별로 사용 안합니다(물론 외부기기 연결 단자-AUX도 있습니다)

앞좌석은 5단으로 조절되는 열선 들어가있고 뒷좌석도 열선 있습니다(겨울에 뒷좌석 사람들 조아라합니다)


운전석 이지억세스 입니다 최대 3명까지 기억하며 후진연동 아웃 싸이드밀어 후진 시 아래로 내려가 주차선 보입니다

물론 키빼면 내리기 편안하게 좌석이 뒤로 밀려나며 탑승시 좌석이 셑팅값으로 자동 조정됩니다

의외로 편안하며 온/오프기능 있습니다(기본제공되는 가죽시트 재질감도 상당히 좋습니다)

저는 낚시 캠핑 자주 다닙니다

2열 눕히고 바닥에 매트깔고 침낭덮으면 성인 두명이 편히 누워 잘 수 있습니다

텐트보다는 훨 좋습니다(의외로 바닥 평평합니다)

물론 2열은 뒤로도 한껏 넘어가기에 뒷좌석 승객도 거의 누워갈수 있습니다
2열 에어컨 송풍구도 당연히 있지요

장거리 운행 시 운전 정말 편안합니다

고속에서는 주행 안정성이 소형 SUV와는 비교 불가입니다(물론 승용보다는 못하겠지요)

약간 소프트한 서스는 저는 조아라 하지만 출러거림을 싫어하시는 분도 계시겠죠...

예전차도 렉스턴 이었지만 엔진소리 처음하고 3년에 9만 달린차하고 별 차이 없습니다

가족이있고 / 여행을 좋아하고 / 안전한 차를 원한다면 프레임바디와 항시사륜인 렉스턴도 좋습니다

뉴렉스턴부터 쓰이는 엔진은 이미 검증이 다 되었죠 인정하시는 분들은 인정하는 엔진이죠...

그외에

오토라이트/오토와이퍼/광센서 충전식 재털이등  운전시 필요한 옵션은 충분 하답니다

얼마전 스윗치 교환으로 운전석 문 뜯을일이 있었는데 내장재 안쪽에도 전체 방음포 붙여있더군요

 

단점

차가 나온지 좀 되어 신선한 맛은 없습니다

요즘 부속 조달에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하지만 없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좀...)

역시 자잘한 잡소음 및 뽑기 행운이 필요 한 전형적인 국내 자동차 입니다

소모품 및 부속이 조금은 비쌉니다( 예: 슈렉 반합성 순정오일 6만6천원-공임포함)

타사 차량에 아주 조금만 금액을 보태어 생각 하신다면 의외로 실 운행중에 아주 편안하고 좋은 기능을 느끼실 수 있는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오래된 구형의 모델을 조금씩 변경하고 쌍차 문제가 있지만 가격대비 성능 옵션은 만족할만 합니다

 

전 도대체 렉2타고 허리가 아프다느니 굼뜨다느니 그런분들이 과연 이 차량을 타보기나 했을까 의문이 생겨요

오히려 요즘 동급 차량보다 서스가 좀더 부드러운데...

중형과 중형이하 순정 차량은 과연 렉2와 풀악셀 함 해보고나 하시는 말씀인지?

매연매연 하시는 분들은 렉2유로와 슈렉의 CDPF를 알고나 계시는지?

자꾸 뉴렉하고 비교하시는데 뉴렉이랑 완전 틀린차 입니다(껍데기만 바꾼게 아니란 이야기)

답답해서 글 씁니다

 



G4렉스턴 시승기(장문의 시승기)..


시승기에 앞서.. 뎃글에 니가 뭘아냐 ~ 내가 탄차는 좋았다 하실분들은 조용히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

(악플에 맘에 상처받아요 ㅠㅠ)



오늘 쌍용 대리점에 서 시승을 진행하였습니다.



시승차량은 헤리티지 트림에 썬룹, 전동식 사이드스텝 뺀 풀옵이였구요 ..

1. 내장 품질

예전 쌍용 카이런, 렉스턴 2 들에비해서 많이 고급스러워졌습니다. 각 마감의 재질도 상당히 뛰어났구요 가격대비 이정도 옵션은 훌륭하다 할수있겠네요. 어차피 내장또한 개인의 주관적인 부분이 가해지니 까요.. 개인적으로 저 넣다가만 엠비언트 라이트.. 2열시트가 앞뒤로 슬라이딩이 되지않는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그리고 기어레버 주변 불필요한 부분들...

빨간색 부분인데요 .. 뭘 놓기도 모하고 ;;; 무슨 기능을 위해 놔둔건지 ;;



역시 타 시승기에서 말하였던 기어노브의 떨림 있습니다.. 해당 시승차만의 문제는 아니군요 .. P에서 가장심하고 주행중엔 조금 덜합니다.. 회사차인 봉고3 수동도 저런떨림은 없는데 ... 분명 프리미엄급 SUV에서 아쉬운점이죠 ...

필러부분과 앞유리 접합부분의 마감은 훌륭합니다.

네비게이션 또한 지니맵을 채용해서 풍부한 데이터와 친근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고 있구요.

2. 핸들링

SSPS 라는 유압식 속도감응형 핸들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스티어링 유압라인에 압력을 조절해주는 써모스텟 같은게 달려있어서 유압을 조정하죠 스피드센싱 파워스티어링 이라고 하네요 핸들 감각은 좋습니다 역시 유압식 기반이라.. 장단점이 있겠죠 ?..

무거운 프레임바디 치고는 잘돌아나가는 편입니다 IC 또는 급선회시 물론 프레임타잎의 차량이란걸 감안했을때 입니다.

3.계기반 시인성

시인성은 상당히 좋은편이며 가운데 표시해주는 기능은 상당히 많습니다 역시 최신 사양적용을 하여서 그런지 LDWS 및 네비게이션 연동 등 계기판 디자인은 보배에서 항상 비교하는 모하비보다 낫네요 ~ ㅋ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악플달지마셔요 ㅠㅠ



4.정숙성

이부분 별5개 주고싶네요 정숙성 최근타본 디젤차중 가장좋습니다 최근타본디젤중 현대 1.6 U II 엔진이 가장 성죽했는데

이차는 더좋네요 .. 실내 정숙성 뿐만아니라 차량외부 정숙성 후드 오픈 시에도 상당히 조용한 모습을 볼수있었어요 ~



5.4륜구동 

시승차로 오프로드를 갈순없었지만 공도에서 4륜 HI 전환시 약 60키로 주행중 변환하면 4초~6초 정도에 계기판에 4륜하이 아이콘이 뜨더군요 로우는 차를 세우고 해야해서 돌려보진 않았습니다.



6.옵션

EPB 오토홀드 통풍시트 를 기본 최하위트림에도 적용하여 상당히 옵션에서 강점을 보이는데요 특히 오토홀드가 풀릴때 느낌이 역시 최신차량 답게 부드럽게 풀리는점이 좋네요 ~ 

7. 공조장치 

공조장치 조작편의성은 상당히 뛰어난편이며 온도표시 액정이 좀 작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8.편의장비

비상등의 위치는 좋으며 공조장치 바람 방향 전환버튼이 직관적으로 누를수있어서 좋은거같습니다

글로브박스의 공간은 무난하지만 센터콘솔의 공간이 좀 작은편이라 아쉽습니다. 원터치 쓰리비상등 !

워셔 + 와이퍼 3회 작동 버튼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특허가 아니면 현기차도 좀 달아주면 좋으련만... 



9.파워트레인

2.2LET 엔진이죠...

차 일단 기본적으로 120 언더에서는 타고다니시는데 막 답답하거나 그러지않습니다 7G트로닉 변속감이 워낙 부드럽고 샥샥 넘어가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미션의 느낌은 너무나도 부드럽고 좋은데.. 엔진출력이 역시나 발목을 잡네요 ...

160이상에서 차량가속은 거의 힘듭니다.. 정말 속도계 1 씩 넘어가는데 그나마도 계기판속도 160 이지 네비상 148 150 이정도 ..속도네요 20인치 스팩 정말 아닌거같습니다.. 130 ~160 까지 가는구간도 답답함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7단으로 넘어가는것도 함참있다가 넘어갑니다 .. 렉스턴W 보다 고속에서 더안나가는 느낌은 저만 받는건지 모르겠네요 ;; 확실한건

렉스턴2 2.7xdi보다 더 안나갑니다.. 당연하겠죠 배기량 기통 차이가 있으니 ...

실실적으로 계기판 기준 150 이 넘어가면 가속은 힘들다고 보심이 좋겠네요 .. M 으로 바꿔서 6단으로 가속했습니다..

7단에선 더욱이 늘어져서 .. 날씨가 더워서 에어컨은 작동한 상태이고 사람은 성인남성 3명이 탑승했습니다.

미션은 정말 훌륭합니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느낌 ~

시내 나 140 이하에선 솔찍히 말해서 무리없습니다. 어르신들이 많이 안밟고 다니시기엔 좋을꺼같네요 ..

확실히 초고속은 무립니다 ... 



10. 승차감



역시 이부분도 주관적인건데요 앞자리 운전도해보고 뒷자리도 타봤지만

솔직히말해 모하비랑 비슷합니다..

신형 모하비는 구형 08년식 이전 모델들보다 승차감 많이 좋아진편이고 신형모하비랑 비슷한 수준입니다 승차감은 프래임바디 특유의 튐은 존재합니다 마제스티 하위급은 통데후 장착된 모델이라던데 그모델도 타보고싶네요 ..

솔직히 제가 산다면 차이가 많이안나면 럭셔리나 프리미 등급을 선택하겠네요 .. 가격차이가 많이나니까요 ...



총평

G4렉스턴 저도 기대많이했던차인데 조금 아쉬운부분들이 있어서 저도 맘이 아픕니다..

저는 현대 맥스크루즈를 타기에 같은 배기량의 2.2 엔진이라 부개도 차이 많이 안납니다 ...

비슷하게 나갈꺼같았는데 좀 아쉬운부분이있죠 보배에서 엔진이 저거가지도 어디 나가겠냐 프리미엄 맞냐 하시는데 

고속주행 안하면 프리미엄 될꺼같습니다 ㅎㅎ 주행할때 소음 정말 차단 잘되있거든요 ...

승차감도 나름 ? 고급 지고..(프레임바디 치고..)

가격구성도 옵션대비 좋은모습 보여주고있고...

몇몇가지 단점을 빼면 좋은모습이네요 ...

동급을 모하비로 놓자면 어차피 모하비도 ASCC같은 기능은 없으니 ..근데 하위인 싼타페에도 있는데.. 넣어주면 좋을텐데 아직 쌍용의 기술력이 안되나봅니다..

엔진룸 하부의 언더커버도 하나도 없이 뻥뚫려있는 모습을보니... 쌍용이 많이 힘들었구나.. 하는 생각도 들기도하구요 ...

엔진룸은 상당히 양옆으로 여유가 있습니다 앞뒤로는 별로 여유없구요 향후 5기통 또는 6기통엔진 기대하기 힘들꺼같습니다 V6올리면 모를까요 ...

정비의 용이성은 좋더군요 현기차가 연료필터 교환하기 힘들게 쩌 안쪽 꾸석지에 쳐박아놓은것에 대비해(갈라면 ECU도 뜯어야함 ㅠㅠ) 엔진옆으로 배치해서 교환하기 편하게 되있더군요 .. 자가정비를 주로하는 저로썬 이렇게 부러울수가 없다는...

에어크리너는 상당히 큼지막한데 현기 같이 클립 타잎은 아니고 드라이버로 풀어야하는 초창기 라프디에서 사용했던 방식을 사용하네용 브레이크성은능 영업소 소장님이 동승하고 있기도하고 해서 깊게는 못밟아 봤지만 스트로크는 긴편이며(SUV는 대부분길죠) 브레이크는 2피 인거같은데 차가 140 이상 잘 안나가니 ;; 그리 고성능 브레이크는 필요없겠네요 ;;;



장점

- 뛰어난 정숙성 !! 솔찍히 모하비보다 지금신차상태에서 더조용함...(정확한 측정값은 없음 ;; 저의 청력 기준..)

- 부드러운 7G트로닉 !!

- 엄청큰 네비게이션 ~+그런데로 가요듣기에 좋은 인피니티 오디오(2열도 트위터있어요 ~ 대박~)

- 깡통트림에도 있는 1열 통풍시트 및 EPB + 오토홀드.(오토홀드의 풀림은 제 맥스보다 10배는 부드러움)

- 뽀대나는 20인치 스퍼터링휠(그래도 국산SUV최초...)

- 모하비보다 저렴한 가격...

- 락폴딩 되는 사이드미러(동급 이라 칭하는 모하비는 17my 까지 락폴딩도 안됬음.. 5천만원이 넘는데...)

- 모하비엔 요소수가 들어가지면 욘석은 안들어간다는...

- 유압식 헨들~ EPS 쓰는 제 맥스보다 훨씬 좋더군요 ...



단점

- 역시나... 부족한 출력.. 187 마력에서도 손실이 일반 차량들보다는 좀더있는듯해요 ..;; 후륜이라그런가..

- 언더커버의 부재..(얼마안하니까 좀 달아주시지... 이차로 산에가는사람보다 안가는사람이 더많아요 ;;;)

- 2열 슬라이딩 불가..(익스플로러를 따라하셨나.. 슬라이딩이 안되용 ;;;)

- 깡통부터 좋은 옵션구성을 하였으나 멀티링크는 마제스티부터 달아주는 옵션구성...(타사에서 벤치마킹한듯...)

- 단점이라 칭하기에 경쟁차종에도 없지만 그래도 최신차니까 옵션이라도 ASCC나 LKAS 같은 장비좀 넣어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 ...(요건 단점이라기보단 아쉬운 부분입니다.)

- 센터콘솔의 부족한 수납공간..

- 기어변속레버의 진동...(스포티지나 레토나 아니잖아용 .. 프리미엄인데...)



딱히 쓸려고하니 생각나는 단점이 많이없네요 .. 쌍용이 신경 많이 쓴듯 ㅎㅎ...

구입하실분들 꼭 시승해보고 구입하셔요 ..나중에 구입하시고 후회하지마시고 ...

실구입층이 차량가액만 4000~4500 사이 인데 작은돈 아니잖아요 ...

저는 갠적으로 현빠입니다. 기아도 싫어하죠..

그래서 모하비도 막 좋아하진않습니다...

그래도 V6의 정숙성과 회전질감은 정말 좋죠 ~

모하비는 모하비고 렉스턴은 렉스턴입니다 서로 좋아하는차 타면되요 ~ 모하비는 6기통인데 ~ 4기통으로 차가 나가냐 마냐 할필요 없습니다 140 언더에선 잘나가요 ~

프리미엄은 140이상에서도 잘나가야한다는 말이 자동차관리법에 명시된건 아니기땜에 서로 맞는차량을 타면 됩니다 ~



이 글이 반응이 좋으면 집에 삼촌이 타고있는 모하비 10MY ZF6 미션과 이모가 타는 17MY 파워텍 8단 미션의 비교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대형 SUV로 고속주행하고싶으시면 모하비 사시면 됩니다 ~ 



간단하죠? ㅋ



그래도 렉스턴 풀옵은 4천5백이고 모하비는 5천이 넘으니 가격적인메리트는 분명있죠 ~



일단 퇴근시간이 다되어서 여기까지 쓰고 또 보완할꺼있으면 수정 보완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용 ~ 이상 맥스크루즈 오너가 타본 G4 렉스턴 시승기 였습니다.




렉스턴w 5년 시승기


항상 구경만 했는데 w시승기가 안보여서 회원가입하고
남겨봅니다.

13년 4월식 RX5에 사륜만 넣고 뽑았네요.
집에 농장이 있어서 비포장도 많이 타야하고, 짱짱한 차를
구하다보니 프레임바디를 원했고, 모하비는 비싸기도했고
나름 고급차라 제외했고, RX7부터 멀티링크인가? 해서
일부러 승차감 포기하고 RX5로 출고했습니다.

연비 - 복합 10k정도 나옵니다. 고속도로 100k정속주행하면 13k는 나오는데, 그냥 가끔 밟고, 시내도 좀 타고,
그냥 10k 생각하면 딱 맞습니다.

승차감 - 뭐, 좋지 않습니다. 근데 제가 짱짱한걸 좋아해서 그런지 견딜만 합니다. 굳이 말씀드리면, 뾰족 하거나
울퉁불퉁한 경우는 많이 불쾌하고, 조금 넓은면의 안좋은
도로는 괞찬다는 착각이 들게는 해주는 정도입니다.
약 한달전에 150정도 예방차원에서 정비했는데,그때 우레탄 부싱?인가 (서스 스프링에 끼우더군요) 장착했는데
이거 만족감이 상당합니다.RX7은 필요없고, RX5나 코란도 스포츠 타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강추합니다.

주행 - 초기에 약간 답답한거 빼고는 만족하는 편입니다.
2.2는 조금더 낫다고하던데, 잘은 모르지만 쌍용센터 직원 말로는 2.0이 장점이 더 많다고 하더군요.
미션이 라이센스인지 수입인지 모르지만,MB5단 미션으로
알고 있는데, R에서 N,D를 빠르게 다다닥 하고 변속후,
한참 있다가 엑셀 밟아야지 안그러면 알피엠이 올라간후에
미션이 물려서 쿵하는 진동을 느끼고 깜짝 놀라는 경험을
하시게 됩니다. 뭐 내구성이 좋다고해서 조금 멍청해도
그러려니 하고 불만없이 타고 다닙니다.

실내 - 옛날 초기형 렉스턴부터 한번이라도 타보신 분이라면 그냥 타보셨던거 생각하면 됩니다.
뭐 좁은건 아니고, 3열이야 애들만 탈수있고 1,2열은 보통입니다. 시트가 인조가죽인데 원래 다른차 인조가죽도
그런지.. 헤어지지도 않고 찢어지지도 않고..
이건 질긴건지 짱짱한건지 아주 질리네요.
푹신하지는 않은편이고 조금 딱딱한 편입니다.

안전 - 앞사고는 안나봐서 잘 모르겠고, 한 두달전에 앞에 택시가 개때문에 급정거해서 저도 급정거.
제뒤에 sm5임프레션?인가 제법 세게 받았는데, 내려서 보니 하얀 김이 본넷 안쪽에서 나고, 물은 질질 세서 아스팔트위로 흐르고있고, 운전자가 한참을 기다려도 안내리길래 가서봤더니 에어백두개 다터지고 사람이 안움직여서 깜짝놀래서 문을 두드리니 그제야 정신차리고 내리시더군요.
근데 제차는.. 놀랬습니다.
아무렇지도 않아요. 어떻게 그럴수가 있는지, 받은차는 앞이 대파났는데, 한3~4센치정도 범퍼에 자국만 남았어요.
이걸 튼튼하다고 해야할지 안전하다고 해야할지, 차가 잘 부숴지는게 어떤의미로는 더 안전하다고 하던데요.

잔고장 - 없습니다. 앞브레이크 디스크변형이 한번 있었고, 키로수에 맟춰서 오일갈고, 지금 11만 탔는데 10만 조금 넘어서 예열플러그 교환, 인젝터청소, 데후? 오일,
브레이크오일, 등등 오일류하고 브레이크쪽은 다간거 말고
뭐가 고장나서 센터 들어가 본적은 없네요.

편하게 가족용으로 쓰시기엔 그리 좋은차는 아닙니다.
아시다시피 국물도 안나올만큼 사골이라, 세련미라거나
예쁜구석은 찾아보기 힘들죠.
하지만 옛날 쌍용차들은 그만의 맛이 분명히 있었던거
같습니다. 둔함을 묵직함으로 위장하기 라던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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