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서적

익반꿀 저자, 김영익 더 찬스

by nutrient 2022. 5. 30.
728x90
728x170

익반꿀 저자, 김영익 더 찬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리뷰 모음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익반꿀 저자, 김영익 더 찬스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단에 익반꿀 저자, 김영익 더 찬스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_찬스

 

개인투자자는 시장을 이길 수가 없다는 말이 있는데, 시대의 변수야 말로 그 누가와도 이길 수 없을 것이다. IMF 때도 세계 대 공황 때도 항상 징조는 있었다고 하는데 그 징조를 읽을 수 있는 사람은 오히려 기회가 된다고 한다. IMF 때 축배를 들었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감정적으로 화가 나지만 그 화는 그 안에 내가 없다는 화일지도 모른다.

저자 김영익교수는 증권사 이코노미스트를 거쳐 리서치센터장을 하셨고 그 후에 서강대 경제대학원 금융경제학 주임교수를 하고 계십니다. 개인적으로는 유튜브 삼프로tv를 통해 알게 되었고 지난 몇년간은 약세론을 펴신걸로 압니다. 곧 금융위기론을 강하게 언급하셨고 결국 우연인지 코로나19로 인한 폭락장세를 결국 정확히 예측한 분중에 한분이시죠. 지금도 많은 방송에서 경제예측과 지식을 설파하는 경제통이시 분이 다시 경제위기를 언급하시면서 <더 찬스>를 통해 부를 쌓을 수있는 대기회를 선언하십니다.

경제 시장을 비관적으로 관점으로 전망하는 경제 전문가를 가리켜서 닥터 둠이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닥터 둠의 시초는 1987년 미국의 블랙 먼데이의 대폭락을 예측한 마크 피버 이후로 금융시장의 대폭락을 예측하는 경제 전문가를 지칭하는 대명사로 사용되어 왔다. 2001년 테러 직전 주가 폭락과 2008년 금융위기, 2020년 경제 위기를 사전에 경고하며 한국의 닥터 둠으로 유명한 김영익 서강대 교수가 다시 한번 폭락을 예고했다.

위기는 기회다  진부한 이야기일수도 있지만 시장의 변동성과 리스크를 고려 할 때 현재의 금융시장은 하향으로 치닫고 있다. 박정희대통령시절 10.9%에 달하는 경제성장에 이르고 삼저호황(저유가, 저달러, 저금리)에 근로소득만으로 저축하면서 자산을 불려 갈 수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떠한가. 정권이 바뀔때마다 경제성장률은 낮아져 갔으며 문재인정권은 2%에 달할것이라고 예측이 나온다. 코로나발 팬더믹으로 경제는 악화일로가 되었으며 미국발 통화긴축으로 미국증시는 급락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눈여겨보는 시리즈가 있는데, 우연찮게 비슷한 이름의 같은 출판사의 작품이다. 하나는 서가 명강. 일명 서울대 가지 않아도 들을 수 있는 명 강의의 줄임말로, 책의 저자들이 서울대 교수진이다. 뒤이어 나온 시리즈의 이름은 인생명강 이다. 인생명강 역시 유수의 대학의 교수진들이 집필한 인생의 지혜를 더할 수 있는 분야의 저서들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얼마 전 서가명강 23권인 기업은 누구의 것인가에서 십수 년 만의 전공필수과목 중 하나였던 재무경제학을 만났다.



더 찬스 읽으러 가기

 

 

 

스포츠카를 못타는 인생은 진짜 불쌍한 인생이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인 스포츠카를 못타는 인생은 진짜 불쌍한 인생이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다 보면 스포츠카를 못타는 인생은 진짜 불쌍한 인생이다

tistorysolution.tistory.com


익반꿀 저자, 김영익 더 찬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좋아요와 공유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