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얘기

전업투자자 남친과 전업투자자의 현실에 대해서

by nutrient 2022. 4. 11.
728x90
728x170

 

인터넷에서 화제인 전업투자자 남친과 전업투자자의 현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업투자자 남친과 전업투자자의 현실에 대해서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글을 읽고 전업투자자 남친과 전업투자자의 현실을 알고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전업투자자 남친 혹은 남편 어케 생각해?

사람은 너무 좋아
근데 여러이유로 회사 퇴사하고 전업투자 준비중이야
준비한지 1년 안됐고 수입은 불안정한 상황이야 지금은

남친이나 남편의 직업이 전업투자자 어떤거같애 ?
혹시 본인 남친이나 남편이 그런사람 있으면 의견듣고싶어


전업투자자의 마지막 넋두리

전업하려거든 뼈에 새겨라 다 겪어보고 말하는거다..
주식 6년했고 벌때는 잘벌어도 결국 다 꼬라박더라..
왜 안될까 생각했지만 돈을 다 잃고나서야 슬슬 왜 안되는건지 알겠더라
내가 그동안 주식하면서 돈까먹으면서 느낀거 함 말해봄

1. 시드가 중요한게 아니다 1억으로 시작하던 500으로 시작하던 자기의 완벽한 수익모델만 있으면 돈불어나는건 시간문제다.. 시드탓 ㄴㄴ

2.몰빵이 습관이면 절대 돈 못번다.. 한두번 크게먹는다고 이긴게 아님
지속적인 수익이 지속적인 복리가 중요한거임 몰빵으로 장투하는거 빼곤 절대 성공못함

3. 비중조절 안되면 절대 돈 못번다 상승장 하락장이든 다 같은비중 어느종목이던 다 같은비중? ㄴㄴ 하락장엔 비중 줄이고 상승장엔 늘리고 종가베팅할때 애매하면 비중 줄이고 이거 안되면 절대로 돈 못번다 벌긴 벌수있지만 비중조절 못해서 결국 크게한방 맞게 되어있다

4. 전업인데 단타 못한다? 그럼 안하면됨 스윙으로도 충분히 수익내고 하락장에도 먹히는 방법이 있음 자기가 잘하는거 하나만 있으면 돈은 벌수있음

5. 쉬는것도 투자다
오늘 매매할종목이 안보인다? 그럼 그날은 걸러야됨 내일이든 모레든 나타나게 되어있음 무리하게 들어가서 뚜드려맞지말고 내가 아는 타이밍 내가 아는 기법으로만 매매해야됨 이렇게 조금씩 잃지 않으면서 시드 쌓아가는거임

6. 버는것보다 잃지않는게 훨씬 중요하다 오늘 50만원벌고 내일 40만원 잃어서 결국 10만원 벌었다고 좋아할게 아님 오늘 50벌고 내일은 소수점 손실로 지켜내야 누적수익이 가능하다 매일매일 한방에 크게먹고 한달만에 시드 2배만들고 하는거 그거 불가능하다 하는사람은 있겠지만 넌 아님.. 어느날은 20만원 어느날은 15만원 벌다가 어느날 갑자기 100만원 벌게되는날이 옴 그리고 그 돈을 잃지 않아야함

7. 절대 물리지말아야함 그리고 칼손절 가능해야함
고점에 절대 들어가는 습관이 생기면 안됨 2연상친거 횡보한다고 들어가는게 아님 그거말고도 매매할거 널리고 널림 자기 수익모델 수익 성공률이 70프로다? 아닌거같을때 빨리 짤라내고 다음종목 찾아야됨 금방복구 가능

진짜 뼈져리게 느낀거만 꼽아보자면
비중조절, 스트라이크존에서만 휘둘러라 아무때나 쳐 휘두르지 마라, 버는것보다 잃지않는게 중요하다

이게 말로는 존나 쉬워보이는데 내가 해보니까 존나 쉽지 않더라 진짜 전업 생각하는애들 있으면 진지하게 생각해봐 위에 써둔것중에 하나라도 안되는애들은 절대로 성공 못한다고 장담할수있다

그니까 앵간하면 직장다니면서 장기투자해라 나도 다시 취업할거임 언젠간 돌아오겠지만


남자친구의 직장, 수입 고민

남자친구와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남자친구 직업이 개인투자자 입니다.

처음 알고는 너무 아니다 싶었지만

보통 사람들 생각하는 것처럼

대박을 기대하거나 대중없이 돈놓고 돈먹는 일이 아니고

회사를 안 간다 뿐이지 아침 7시에 일어나서 오후 3시까지 거래(일)하고

돈도 크게 투자하지 않더라구요

하루에 10만원 정도 벌구요 3만원 5만원 벌 때도 있습니다

잃을 때도 있어요 아주 크게는 50만원, 보통은 몇 만원..

그러다보니 한달 수입이 200만원도 되질 않는 것 같아요

저는 거래에 대해 잘 모르는데 그게 큰 돈이 있으면 변동 폭을 견딜 수 있는 범위가 커지는 거라서

작은 돈으로 하는 남자친구는 당연히 힘들게 조금 벌 수밖에 없고

결혼을 할 때쯤 돼서 큰 돈으로 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거래하는 데 규제가 많이 생겼는데 그 전에는 400~700 씩 벌었다구요

지금도 문제는 없고 돈만 키우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매일 몇 만원 버는 것 밖에 못 봤으니 답답해서

지금 결혼했다 생각하고 좀더 투자해보라고 해도

자기가 계획한 일이 아니라 할 수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일단은 남편의 수입이 100~150 정도라고 생각하고 결혼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너무 부담이 되네요 남친은 잘 하고 있고 잘할 자신 있다고 하지만 불안하구요

제 수입이 남자친구 수입의 두 배가 넘다보니 데이트 비용도 거의 제가 다 내고 있어요

처음엔 이거 때문에도 많이 싸웠지만 이제는 그게 돈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저한테 정말 잘해주려고 하지만 수입이 적으니까 그런 거란걸 알아서 전처럼 막 쓰라고 하지 않고 있어요

그냥 아쉽고 안타깝고? 남친이 안쓰러운 느낌도 있는 것 같구요

제가 결혼하고도 일을 할 수는 있어도 제가 일을 안 하면

가정형편이 어려워지는 정도는 너무 부담돼서 싫은데

아르바이트 월급 밖에 안 되는 남친 수입 때문에 고민입니다.

잘 지내다가도 한번씩 다른 사람을 만나는게 좋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답하네요


전업투자자 남편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남자친구27 저26 사귄지 2년반 정도 됐습니다.

성격이나 외모 등등 저랑 너무 잘 맞는 남자친구입니다.

양측 집에서 결혼얘기가 오가다보니 미래에 대해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둘 다 집은 잘 사는 편은 아니라 집안에서 도움받는건 없을 것 같고, 각자 모은 돈으로 해결할 것 같습니다.

저는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고, 연봉 3천 정도에 7천 살짝 안되게 모아놨습니다.

남자친구는 군대 전역하고나서 아르바이트 하면서 모은 돈으로 주식투자를 하면서 꽤 성공했다고 합니다. 현재 3년째 직업은 없고 주식투자로만 돈을 평균 월 500정도
받고, 4억 정도 모아놨습니다.

근데, 4억 전부 주식투자에 넣고 있어서 결혼 자금만 빼서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저희가 의견이 갈린 부분은, 저는 전기기술을 갖고 있는 남자친구가 취업을 하면서 투자를 하면 좋겠단거고, 남자친구는 결혼을 할지라도 계속 전업투자자를 하면서 전업주부도 겸 하고 싶단겁니다.

물론 돈은 투자쪽이 잘벌긴 하지만, 사람 일은 모르는 거다보니 걱정이 많이 됩니다. 애기가 생긴다면 커가면서 드는 돈이 많을 것 같은데, 모은 돈 합쳐서 집 전세로 하나 구한다면 주식투자에 넣는 돈도 적어지면서 자연스레 월 벌이도 적어질 것 같아서 하는 생각입니다.

다들 생각이 어떠신지요? 결혼해도 괜찮을까요?


전업투자로 성공할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저와 냉전 중인 남친이

직장 한 번 들어가 본적도 없이 부모님이 마련해 준 돈으로 전업투자를 시작한지 2년이 되어가고 있어요.

그동안 몇 천 날렸는데 본인의 원금은 거의 사라진 듯 해요. 그 당시엔 본인이 공부를 안했기 때문에 그랬다며

자기 말론 한 2,3년 죽어라 주식 공부를 하면 돈을 벌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어요.

단타를 치고 있는거 같은데,

모든 것들은 차트 안에 답이 있다고 자신하고 있어요.



솔직히 지금 나가서 돈을 벌어도 일당 10만원은 벌 수 있는데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2만원, 5만원 버는 모습 보면 진짜 속 터져요.

제가 여러 제안도하고 화도 내기도하고 달래기도 했지만

올 초엔 주식만 하겠다고 제 제안을 단칼에 거절하더라구요.

잃지 않는 주식을 한다고 자신만만해 하지만

실상 데이트 비용은 제가 7:3으로 부담해왔죠..

그거 허세 아닌가 싶기도해요.

잃지 않는 주식을 하지만 데이트 비용은 제가 내고 있고...

헤어질 생각을 하고 있는데

진짜 궁금해서 그래요.

전업투자로 단독 5백만원으로도  몇 억을 모을 수 있어요?

그리고 도대체 전업투자로 성공할 확률은 얼마나 되나요???



전업투자자 남친과 전업투자자의 현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글이 있는 경우 다음 글들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박환영) 우리나라에서 살만한 동네 최종 6곳

인터넷에서 화제인 우리나라에서 살만한 동네 최종 6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다 보면 우리나라에서 살만한 동네 최종 6곳에 대해 아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

tistorysolution.tistory.com

 

 

40살 먹고 느끼는 상류층 인간 특징 몇 가지 썰

인터넷에서 화제인 40살 먹고 느끼는 상류층 인간 특징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다 보면 40살 먹고 느끼는 상류층 인간 특징 몇 가지에 대해 아는데 도

tistorysolution.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