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얘기

베뉴 장점과 단점 - 시승 후기와 출고 전 주의사항

by nutrient 2022. 8. 5.
728x90
728x170

인터넷에서 화제인 베뉴 장점과 단점 - 시승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베뉴 장점과 단점 - 시승 후기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단에 베뉴 장점과 단점 - 시승 후기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싼 장점과 단점 - 하이브리드 시승기

인터넷에서 화제인 투싼 장점과 단점 - 하이브리드 시승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투싼 장점과 단점 - 하이브리드 시

tistorysolution.tistory.com

 

벤츠e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하차감

인터넷에서 화제인 벤츠e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하차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벤츠e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

tistorysolution.tistory.com

 






베뉴가 은근 장점이 많은 차임


경차취급은 안받으면서 파워트레인은 아반떼랑 같아서 나름 달리는데도 스트레스 없고. 중간트림부터 led헤드램프 기본적용이고 내비 필요없는사람은 avn모니터화면만 추가할수도 있어서 합리적으로 접근하면 신차도 꽤 납득가능한 가격에 구입가능하고.. 소형인데 핸들 텔레스코픽도 지원해서 운전자세도 잘나오고 시야도 좋아서 운전이 편함. 가격이 진짜 작정하고 해치백 수준으로 나왔다면 1세대 i30나 아방hd처럼 국민차 됐을수도 있었는데.. 암튼 작은차 좋아하는 사람에게 이만한 차가 없는듯ㅋㅋ

 



현대 베뉴 1시간 타본 후기..ㄷㄷ


안녕하세요 앵주립니다..ㄷㄷ



야밤에 급 카셰어링 삘이 와서



현대 베뉴를 빌려봤습니다


 

 



잠깐 타본거라 그냥 간단하게만 봐주세요 ㄷㄷ 설명서 읽고 심층 조작할 여유는 없었습니다







실내/외
- 저는 코나보다 베뉴 외형이 조금더 귀엽고 좋더라구요 확실히 소형 SUV 느낌



- 실내 마감은 플라스틱 위주이지만 가격대랑 급을 생각하면 양호하다고 생각합니다(2천 넘은 제 투싼도 다 플라스틱)



- 순정 내비가 있었는데 10인치 화면을 보다 보니 좀 작은거 같고 정면을 바라봐서 한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 공조기는 디스플레이 있는 다이얼식이고 오토였는데 조작감이나 편의성은 좋았습니다.



- 핸들은 조그마니 귀엽고 가죽 질감이 미끄럽지는 않고 보들보들하니 몹시 좋았습니다



- 계기판은 아날로그이지만 취향이고 속도계가 10단위라서 가속감이 배로 느껴집니다.(60쯤 온줄 알았는데 30..)



- 버튼부들 조작감은 플라스틱 따깍따깍 누르는 느낌인데 가볍진 않습니다.



- 앞유리가 꼭 박스카마냥 빠싹 서있는데 그래서인지 시인성이 너무 좋습니다 탁 트인 느낌도 좋고

A필러가 시야에 가리지도 않고 본넷이 적당히 보이는게 모닝보다 타기 편했습니다.



- 센터 콘솔 박스는 몹시 귀엽고 컵홀더는 위치가 좋았지만 크기가 좀 작은거 같고

도어쪽 수납은 도어 트림 크기 자체가 작아서 좀 넉넉한 글로브 박스 위주로 몰아 넣어야할 거 같습니다.



- 환자는 환자다보니.. 할로겐 램프이지만 빔패턴은 DOT식 절제 패턴을 씁니다.

바이할로겐이라 아직 인증LED 튜닝은 안되지만 실질적으로 인증 LED 튜닝 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핫스팟도 무난하고 너비 밝기 준수한 편입니다.(도대체 이것보다 훨씬 밝은 투싼 할로겐이 어둡다는 동호회 사람들은.. 제발 썬팅 좀..)

(이번에 연식변경에서 모던에 LED 헤드램프가 순정으로 들어가는데 최고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 신기하게도 이 급에 코너링 램프가 있는데 시인성이 꽤 좋습니다 ON은 즉시 점등 OFF는 디밍으로 꺼져서 고급감 까지..





주행/주행보조 (ADAS 옵션있는 차는 처음 타봤습니다)
- 차로유지보조장치가 생각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합니다.

전 코너 돌때 인-아웃이나 아웃-인으로 도로를  펼쳐서 회전각을 최대한 줄여서 도는걸 좋아하는데

이게 차로를 인식하자마자 바로 핸들을 꾸욱 꺾어버리는데 이 힘이 꽤 쌥니다..

전 부드럽게 조절을 해줄줄 알았는데 핸들을 갑자기 괴력으로 훅 감아버리네요

유지 자체는 가운데로 엄청 잘해줬지만 전자적인 장치(EPB나 디스플레이 계기판)를

좀.. 좋아하지 않는 입장으로써는 끄고 타는게 더 맘이 편했습니다.



- BSD 사각지대 경보시스템은 친절했으나 경고음이 엄청 커서 저도 깜짝놀랄정도였고..

전방 공사구간이라 한대씩 한대씩 양보해가면서 들어가는 와중에 BSD가 울려서 당황했습니다

(사실 그 거울에 노란 불 들어오는 게 썬팅이랑 택시 라이트 때문에 잘 안보였어요 15%)

저처럼 거울 하나하나 다 보고 사각지대 확인하는 사람들한테는 별 의미 없지만

(주행 중 한번도 울린적이 없어서 체감을 못했습니다)

초보운전자들에게는 완소옵션인 거 같습니다. 다만 좀 안전장치 답게 보수적인거 같아요



- CVT로 알고있는데 맞나요 현대 CVT는 처음입니다 닛산 CVT는 경험해봤어도

변속은 몹시 부드러운게 당연하고 첫 출발 때 부드럽게 출발하는걸 드라이브 모드로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에코는 너무 느린 부드러움이고 스포츠로 두니까 좀 원하는 느낌이 나오더라구요

그렇다고 살짝 깊게 밟으면 차가 격하게 반응합니다(앗 이만큼?이나 밟았다규? 가즈아아아!!!)

그외에 악셀 페달감은 좋은편입니다



- 80km/h 정속 연비는 25km정도, 시내 11km정도로 제 투싼 수동이나 모닝 4AT보다 잘나옵니다 ㅠㅠ



- 브레이크 페달 느낌이 그 현기차 느낌 그대로입니다 살짝 밟으면 후우욱...

다만 모닝 자차 경험이 있어서 인지 금방 익숙해져서 부드러운 제동이 가능했습니다.





승차감/시트
- 베뉴가 승차감이 좋다는 얘기는 인터넷에서 몇번 봤었지만 큰 기대는 안했습니다

제차도 SUV중에는 승차감 좋다는 투싼이기도하고 제 차는 준중형 2250 스타트에 HPD까지 들어가있고

베뉴는 1600 스타트에 소형이니까 베뉴가 좋아봤자 투싼은 절대 침범못한다. 코나면 모를까

하지만 기대를 너무 안해서 그런지 오히려 만족할만한 승차감이었습니다.

투싼 대비 축거가 짧아서 요철을 밟았을 때 충격의 텀이 짧아서 차체가 조금 더 흔들리는걸 제외하면

요철 밟고 난 뒤 흡수도 꽤 좋았고 댐퍼가 부드러운지

내 몸은 꼿꼿이 서있지만 구름 위인 듯 이상한 느낌이었습니다

투싼이 축거가 길어서 후석 승차감은 더 좋을지 몰라도 앞에 타고 갈 때는 베뉴가 느낌은 더 좋았습니다

(타이어 OE 키너지 GT 공기압 37psi)



- 시트가 투싼이랑 크게 차이가 났는데 니로(코나) - 모닝 그 사이 어딘가에 있는 듯한 느낌이에요

183에 73kg 체구인데 사이드 볼스터가 딱 감싸줄 정도로 시트가 좀 타이트합니다

모닝보다는 쿠션감이 좋아서 완전 불편하지는 않구요 니로만큼 단단하지도 않습니다(니로는 이상하게 단단함)

시트가 가동범위가 꽤 되던데 체구가 작은 여성이 타기에도 좋아보입니다.



- 후석 시트가 리클라이닝이 지원이 안돼서 좀 허리를 펴고 꼿꼿하게 앉는 편입니다.

장거리에는 조금 무리일거 같은데 근거리는 충분히 타고 다닐만합니다

니로는 시트각이 좀 누웠는데 너무 단단해서 뭔가 이게 내가 앉은게 맞나..? 하는 느낌이었고

얘는 시트는 서있는데 살짝 쿠션감이 있으니 내가 자세 교정기에 앉았나? 그런 느낌?



- 운전석쪽 다리 공간은 충분했고 

조수석은 조금 여유있게 앉으니 뒤쪽으로 바싹 붙어서 키 큰 남성은 부담됐습니다.

뒷좌석 3인 승차하기엔 좌우폭이 좀 좁습니다.



- 하부에서 올라오는 소음은 생각보다 적은편이었고 고속주행 시 앞유리에 좀 부딪히는 바람 소리 정도?

모닝처럼 시끄럽지는 않습니다. 좀 욕심이겠지만 앞유리에 차음 들어가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트렁크/적재
- 트렁크는 무난했습니다 지상고랑 차고가 함께 높아서 그런지 위아래로 높이가 잘나옵니다.

솔로 라이프라지만 유모차 정도 싣기에도 나쁘지 않고 장보는건 아주 충분합니다

모닝 처럼 푹 들어가지도 좁지도 않아서 좋네요

(세차용품 정리함을 하나 넣으면 모닝은 꽉 찼는데 베뉴는 2줄로 세울 수 있습니다)



- 러기지 보드가 2단으로 조절되는데 이게 차이가 꽤 커서 아예 낮춰버려서 높은 짐을 적재하던가

아예 높여버려서 2열 시트 폴딩이랑 높이를 비슷하게 맞추던지 둘중 하나입니다.

(투싼은 각 단 차이가 10cm?정도라면 이녀석은 거의 20cm 가량으로 푹 들어감)



- 러기지 보드 아래로 타이어 공간이 있지만 실제로 타이어는 없고 아주 작은 스티로폼 케이스에

타이어 리페어 킷이 있는데.. 이것도 원가절감의 일원인지 공간은 충분히 넓은데 쓸 수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쌩 도장면이고 실란트나 커버같은게 없어서 물건 올려놨다가 도장 긁으면 부식될 느낌..

리페어 킷 보관함 빼고 다른 큰 크기의 스티로폼 보관함이 애프터로 나오는게 있다면 정말 실용적인 공간입니다.



- 트렁크 열면 모닝 처럼 위로 메달려 딸려올라오는 러기지 스크린이 있는데 이녀석..

탈거하게되면 시트 뒤쪽으로 바싹 보관할 수 있게 홈이 파여져있습니다

엄청난 아이디어  ㄷㄷㄷㄷ





별거 없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갑자기 카셰어링 맛들렸네요..

다음엔 더뉴말리부도 빌려볼려구요 ㄷㄷ

똑같은 코스 타보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ㅎㅎ



p.s 토끼 한마리 딱 들어가는 귀여운 콘솔박스


 



(개취)베뉴 가성비 분석


베뉴 가성비 모델



스마트   CVT자동 1620만원

 +모던초이스(필수;;)

+8인치오디오,후방(필수,안드로이드오토 애플카플레이 지원)

+후측방경고(필수)

CVT자동: 1,787만원  수동 1660



이정도면 뭐 아반떼 밸플 보다 옵션은 많이 좋은데 거주공간은 좀 많이 떨어지는 정도? 

1800정도했던 아반떼 밸플에 비하면 못살가격은 아닌듯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수동이 마음에 드는데요 ㅎㅎ;; 수동이면서 전방충돌방지 지원하는게 마음에 듭니다. 

수동 가성비 킹! 연비킹! 시내망 ㅜㅠ

그리고 인조가죽+열선까지 ... 단점은 통풍시트는 죽어도 못넣는다는거;;





------

모던 1,799만 

스마트 모델 깡통보다 179만원 비쌈

-모던초이스 69만원 제외하면

110만원 차이가 나는데 더 들어간것은

+스마트키&키&버튼시동, 스피커 2개추가,사이드미러접이 정도입니다. 

뭐 '110에 달만하지 않아?'하실 수도 있는데 이 가격대에 K3와 코나가 있기때문에 무한정 옵션을 올릴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8인치 오디오 넣으려면 98만원에 풀오토 에어컨과 하이패스가 통째로 물려있기때문에 일단 기본 98은 추가해야합니다.  +후측방 39만원하면

기본 1936만원은 되어야합니다.



-------------

FLUX  2,111만원

그냥 코나, I30 사세요 ㅋㅋㅋㅋ

특히 I30재고할인받아서 사면 베뉴 풀옵에 비하면 가성비 킹이죠.









의문

도대체 드라이빙 플러스의 원리는?
아니 마그네틱쇼바도 아니고 에어쇽도아닌데 어떻게 이게 가능한지;;;

그리고 옵션가가 29만원에 크루즈 추가인데, 크루즈야 모듈사서 달면 되니까 몇만원안하는데 이게 후륜도 아닌데 LD를 달았다는건지 아니면 구동배분을한다는건지;;; 의문이네요.

요건 리뷰들이 나오면 확실히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오늘시승있으니까 오후쯤 되면 빠른 곳은 올라올 듯하네요.

 

 



짤막한 베뉴 시승기입니다




1-2년 정도 내에 집에 차량 한대를 교체할거같아서 슬슬 차량을 찾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준중형 이하급에서 SUV 나 해치백 찾아보고 있거든요. 국산/외제/내연/친환경 딱히 상관 없구요. 

차량 구매할땐 항상 쉐어링카 있으면 쉐어링카 빌려다 타보고 없으면 제조사 시승신청해서 타보고 결정하는 편입니다.



오늘 그 첫 차량으로 베뉴 타봤네요. 타보기 전에 차량 옵션이나 시승기같은거 미리 찾아봤습니다.

일단 어제 타본차량은 모던트림에 멀티미디어네비플러스2+드라이빙플러스 이렇게 옵션 들어가있더군요.

게다가 1400Km 남짓 탄 새차냄새도 안빠진 차라서 정말 좋은 컨디션의 차량으로 타보게 됐습니다.



150Km 남짓 탔고 시내/시외곽 위주로 다녀봤습니다. 

주절주절 쓰면 너무 길어질거같아 장단점 위주로 나열해보겠습니다.



[장점]

- 불편함 없는 출력. 

- CVT 라는게 이렇게 좋은 미션이었구나.

- 준수한 승차감. (조수석에 탄 어머니도 인정한 부분입니다)

- 꽤 괜찮은 연비. 약 13.5Km/L 정도 나왔습니다.

- 꽤 괜찮은 주행 핸들링.



[단점]

- 실내가 너무 단순하다는 어머니의 평가.

- 일반적인 성인 여자 체구인 동생이 뒷자리에 같이 타고 다녀본 평가는 '좁다'

- 후륜 휠하우스에 아무런 커버가 없습니다. 옆에서 보면 뒷바퀴만 내부가 훤히 보입니다.

- 차급의 차이에서 오는거겠지만 곳곳에 미등(백라이트)이 안들어옵니다. 

- 핸들을 끝까지 돌렸을때 쇠끼리 부딪히는 소리와 충격이 핸들에 전해집니다. 아무런 완충장치가 없는듯 합니다.



용도에 맞게 구매한다면 전반적으로 괜찮은 차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부분부분 아쉬운점이 좀 있습니다만 연식변경에서 수정될만해 보이구요.

특히나 저는 CVT 차량을 처음 타보는데 베뉴 타보고 기억에 남는건 CVT 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크게 만족한 부분이었습니다.

RPM 이 고정된채로 꾸준한 가속이 된다는점과 감속시에 다운쉬프트 충격(꿀렁임)이 없다는게 승차감에 엄청난 만족감을 주네요.

이부분은 순수 전기차도 그렇다고 하니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시승 목록에 쏘울부스터EV도 있거든요.



오랜기간 타본게 아니라 서너시간 타본거라 시승기라고 하기엔 많이 부족하네요ㅠㅠ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는?

인터넷에서 화제인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

tistorysolution.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