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얘기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는?

by nutrient 2022. 8. 5.
728x90
728x170

인터넷에서 화제인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단에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싼 장점과 단점 - 하이브리드 시승기

인터넷에서 화제인 투싼 장점과 단점 - 하이브리드 시승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투싼 장점과 단점 - 하이브리드 시

tistorysolution.tistory.com

 

벤츠e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하차감

인터넷에서 화제인 벤츠e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하차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벤츠e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

tistorysolution.tistory.com

 





벤즈(MY B 소형) VS BMW 320i 어떤게 나을까요?


제가 알아보니 가격은 별 차이가 없는것 같은데,

저는 my b(2010 년형)  가 깜찍하니 디자인이 예쁘면서

(특히 흰색,생각보다 차체도 크고 일반 소형보다는 무게감? 이 있어보임)

제나이가 40중후반이라 좀 그럴까요?  젊은 사람 취향일까요?

bmw 는 차체나 핸들 너무 뻑뻑한것 같아서 ( 그러나 무난하고  얌전한 느낌이 있네요)

벤즈는 연비는 좋은데, 승차감이 별로라고 해서......

오늘까지 결정해야 하는데,

조언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답변
비엠 320이 훨 나아요. 마이비는 진짜 벤츠 엠블램만 없으면 절대 그 돈 주고 살 수 없는 차예요;;모닝이 낫지;; 320은 운전 해 보면 작지만 비엠만의 독특한 감이 있어요.
근데 꼭 둘 중에 결정해야 하나요? 40대 후반이시라면 둘다.. 그리 어울릴 것 같진 않아서요.



둘 비교하면 320 가격대가 더 나가죠. 왠만한 외제차 거의 타봤는데 베엠보다 벤츠가 승차감은 훨씬 좋아요.
벤츠야 s클래스 되어야 좋다고 하지만 승차감이나 안전성이나 마이비도 떨어지진 않아요.
다른 외제차들이 국내에서 가격 뻥튀기 된거에 비해 마이비는 독일 현지 가격과 별 차이 없고요.
320과 같은 사양이면 c클에서 봐야하고요 c클이 모양은 이쁜데 내부는 좀 좁아요.
트렁크 활용면에선 헤치백인 마이비가 나은데 우리나라에선 헤치백이 별로 인기가 없는것같아요.
국내 들어온 외제차에선 마이비가 가격대비 최고 사양이라 생각해요. 워낙 터무니 없어서 다른 차들은ㅋ
c클 중에서도 연비 좋고 괜찮은 모델 있으니 c클도 고려해보세요.



40대 초반입니다. 3년동안 마이비 탔구요. 만족합니다. 이것저것해서 4천5백에 샀구요 승차감 나쁘지 않아요. 적당히 높고 아이들 태우고 다니는데 만족합니다. 또 외국에서 거품이 젤루 없는 차라서 선택했답니다. 폭스 골프도 생각했는데 마이비가 외국과 가격차가 별루 안났었구요. 다른건 우리나라서 넘 비싸게 팔더라구요. 전 마이비 적극 추천 합니다. ^^



저 마이비 탄지 거의 1년 가까이 됐는데, 만족해요.댓글중에서 2천만원대의 초저가 차라니...
참, 잘 알지 못하면서 댓글 다는 분들이 꽤 있네요. 마이비 차 가격이 3790만원이에요.
저도 원글님처럼 비엠 320과 저울질하다 마이비를 선택했구요.
그 이유로는 전 아들둘( 중딩,고딩)을 라이드 해야 하는데, 비엠 320은 뒷좌석이 남자애가 타기엔 꽤 좁았어요.
그리고 마이비가 전륜구동이라( 외제차는 suv 빼면 거의 후륜이죠) 겨울철 눈길에도 운행이 가능하다구 해서요. 연비도 상당히 좋은 편이고, 내부공간이 넓어서 선택했어요.또 수입차중 가격거품이 가장 없다는 점도 매력적이었구요.
원글님 혼자 타실거면 비엠 320이 나으실 듯 해요. 저도 강남 한복판에 사는 40대 초반인데, 씩씩하게 잘몰고 다닙니다.
제가 작년에 살 땐 마이비 드물게 보였는데, 요즘은 매일 몇대씩 눈에 보이네요.



 



집사람 차 결국 벤츠 B클래스로 영입했습니다 (w246)


돌고돌아 결국 벤츠 B클로 영입했네요;



주용도가 



-아이2 문센 또는 어린이집 픽업



-시내 출퇴근



-주말 가끔 가족나들이용



으로는 딱이더라구요



제차는 세단이라; 가족나들이시 트렁크가 아쉬웠는데



트렁크도 넓어서 활용도가 좋구요



뒷좌석에 아이들 식판도 있고



무려 뒷좌석높이를 점프업?시킬수도 있습니다!!



이게 말로는 표현이 어려운데, 좌우 뒷좌석 하단을 잡고 위로 올리면 좌석이 뿅!하고 올라갑니다.



키가 적당히 큰 어린이들 카시트없이 태울수 있겠더라구요 ㄷㄷ 



(아기들은 카시트 해야합니다)





무엇보다 기존에 집사람차가 비틀이었는데, 시야가 아주넓어서 운전하기 편했거든요



근데 다른 SUV나 세단등등 다 타봐도 비틀처럼 넓은 시야는 잘없더군요 -_-;;



유일하게 B클만이 앞유리가 넓~~직한것이 비슷했습니다.^^;





몰아보니 아이엄마용 and/or 가족 나들이용으로는 최고의 차인데



신형 B클(W247) 왜 수입안하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신형 B클은 디자인도 이쁘고, 실내도 많이 좋아졌던데.....





그런데 다 만족하는데 정차시 울컥거림이 있네요??



동호회등 찾아보니 S클도 그런다면서 벤츠 감성이라 그러는데 -_-;;; 매우 기분이 이상하더군요;;;



S450, CLS도 S560도 그런다면서 ㅠㅠ



근데 이거 정말 못잡나요? ㅠㅠㅠ



 



저도... 지겨운(?) B200 시승기(이번 B는 다르다!!!)

 


안녕하세요 폭풍빨갱이 오너 용사님입니다.

 

역시나... 역시나....

 

어제 타보았던.... B200 SP 시승기를 올려봅니다.

 

아~~~ 인상적이였구요 맘에 들었습니다.^^b

 

시승기는 다른데 올린 글을 옮겨 적습니다.(제가 작성한 글입니다 홍보 아녀요^^*)

 

야간 시승은 처음이였고 사진기술도 발로 찍는 기술이라 엄두도 못내서 사진은

 

홈피 캡쳐로 대체합니다 죄송합니다. ㅎㅎ

 

 

- 달리기

 

이번시승에서 함께 시승을 했던 차량은 그랜저 HG와 SLK, 시로코가 한장소에서 함께 시승을 진행했었는데요...

저는 SLK와 시로코는 이미 시승을해서 한국 세단의 대표주자 그랜저를 시승한후... B200에 시승을 하였습니다.

 

 

엔진과 미션도 이전세대의 CVT+가솔린 조합이 아닌... 디젤(1800cc) + 벤츠가 독자 개발한 7단 DCT가 장착되었습니다.

이점만 보아도 정말... 이번 B는 다르다라고 느낌이 팍팍 옵니다^^

 

 

특히나 VW DSG의 장단점을 잘알고 있는 저로서 벤츠의 DCT가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승차를 한후 시동을 걸어봅니다 역시나 이전에 경험했던... 컬럼식 기어가 반겨줍니다^^(한번 사용해보니 너무 편해요 ㅎㅎ)

시승차량은 스포츠펙키지였구요 아래 등급에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시승차량에는 패들쉬프트가 있어서 잼있게 운전 할 수 가 있었습니다.

(오른쪽이 +, 왼쪽이 - 로 VW와 같아서 편했습니다.)

 

 

시동을 걸자 디젤엔진임을 느낄정도의 진동과 소음이 조금 올라옵니다.

동승했던분은 디젤 세단이 처음이라고 했는데 생각보다 조용하고 진동도 적어서 만족하신다고 말하셨습니다.

 

 

허나 역시 디젤진동 및 소리는 VW가 독일 3사중 반수 정도 위에 있는거 같습니다.

 

 

요너석은 센터콘솔에서 주행관련 버튼이 4가지가 있습니다

3개는 E > M > S , Economic 모드, Manual(수동) 모드, Sport 모드로 변환이 가능한 버튼이 있습니다.

각각 소소하게 차량이 변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ECO 버튼이 따로 있는데 이는 Auto Stop & Start를 버튼으로 끌수 있는 장치입니다.(정차중 브레이크를 깊이 밟아서 Hold가 걸리면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는 연비 및 승차감 극대화에 1조를 하는 기능입니다.^^ 거기다 Hold 기능은 너무 편해요^^b)

 

 

모드는 S에 두고 ECO는 꺼버리고 출발해 봅니다 ㅎㅎ

 

 

야간시승이라 어두워서 확인은 못해봤지만...

오르간타입 페달이 아닌듯합니다.

발바닥으로 운전하는 기분보다는 발목으로 운전하는 느낌이 강했는데 확인해볼껄 그랬습니다.

역시나 편한건 오르간타입 인듯합니다. 적응하면 먼들 안편하겠습니까?? 하지만 ㅎㅎ 작은 차이는 있네요

 

 

아~~~ 디젤 차량을 자주 타서 적응이 되버린걸까요?? 벤츠가 요술을 부린걸까요???

신기합니다. 처음 GTD를 탔을때 미션이 N상태에서 악셀을 밟은줄 알았는데 훅하고 나가는 딜레이가 느껴졌었는데

이녀석은 마치 가솔린 N/A차량냥 가볍가 나갑니다. 타본 디젤중 제일 가벼운 출발을 보이는듯 합니다.

오호... 가변식 터빈노즐 맘에 듭니다.

 

 

거기다가 역시 예상했던바와 같이 벤츠의 7단 DCT는 부드럽습니다.

언덕과 서행시 그르렁 대거나 울컥이는 VW의 DSG와는 다르게... 부드럽습니다

DSG가 수동의 색깔을 많이 가진 자동변속기라면 벤츠의 7단 DCT는 오토에 가까운 느낌을 줍니다.

다만 달리기시 직결감은 역시나 DSG가 조금 더 좋구요 전반적인 평균점수는 벤츠에게 주고 싶습니다. 맘에 드네요

역시 DSG는 달리기용 ㅎㅎ

 

 

진동도 역시나 디젤 답게... 주행중에는 부드러워지고요...

넉넉한 토크 덕분에... 시내운전도 손쉽게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동승했던 530i오너분도 디젤이 이렇게 경쾌하다면 다음차는 디젤도 좋을듯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TDI를 좋아한다면 아우디 A6 3.0 TDI를 강추해 주셨네요 (아~~ 아우디랑 인연은 언제쯤...)

 

 

바로 직전에 탔었던 그랜저 HG(3.0 LPI)대비 실용구간의 펀치력은 B200이 더 우수했구요

역시나 고속 140~이상에서는 배기량 및 6기통의 그랜저가 우위를 점했었습니다.

 

 

대단하죠?? 1800cc 디젤이 운전이 실용구간에서는 더욱 편하고 연비도 좋습니다^^b

(235 hp VS 136 hp)

가솔린빠였는데 슬금슬금 디젤로 넘어가는건 아닌지 ㅎㅎ

 

 

거기다가 핸들링은 역시 벤츠 답게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구요.. 역시나 바로 직전의 HG대비...

독일차다운 맛이 손을 타고 올라옵니다. 스티어링도 두툼하고 3스포크 핸들이라 다이나믹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뿐만아니라 패드쉬프드 잼있습니다. 다만 디젤이다 보니 조금 적극적이거나 과한 동작은 받아주지 않았지만 그래도

잼있습니다 딸깍딸깍 더군다나 저같이 운전을 잘못하는 사람에게 핸들만 잡고도 변속이 가능하니 더욱 안정감이 상승됩니다.

 

 

구비구비지고 언덕이 많았던 시승코스에서 코너링시 역시나 라인을 그리듯 부드럽게 돌아나갑니다.

깊은 코너에 급격하게 꼽을수는 없었지만(시승 코스가 와인딩은 많았는데 2차선이라 무서웠어요 ㅡ,.ㅡ)

원하는 라인이 그려지니까 역시나 독일차의 기본기는.... 남다르다는 생각이 다가옵니다. 브레이크는 말할것도 없구요

부담없이 스고 멈출때도 거북함이 들합니다.

핸들링은 믿음이가는 핸들링이구요 더군다나 디젤이라 언덕은 가뿐할뿐만 아니라... 속도감조차... 낮습니다.

60카메라에 속도를 마추기 참 어렵더군요 ㅎㅎ

 

 

골프(2578)대비 넓은 휠하우스(2699)는 역시나 좋은 승차감으로 다가오구요 하지만 고속슬라럼시 휘청이거나 허둥이지 않고

좋은 몸동작을 보여줍니다. 물론 국산차량대비 단단한 느낌을 받으실듯합니다만 금방 적응대시리라 봅니다

오히려 고속안정성에서는 역시...를 느끼실껍니다^^

 

 

허나 고rpm을 사용 고속주행시... 하체에서 임펠라?? 돌아가는 듯한 소리가 살짝 거슬리게 들리는데 배기음 및 이음은

역시 VW의 디젤이 반수 위인듯합니다.뽀~~~~옹!!!^^

 

 

그리고 달리기 능력은 탈때도 느꼈지만 딱 2.0 TDI정도일꺼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역시나 제로백 9.3초로 2.0 TDI와 용호쌍박을 이룹니다.

놀랍습니다. B-class 이렇게 잘 달려도 복합연비 15.7km/l를 기록합니다. 연비도 매력적이네요.

 

-총평

 

아~~!!! 이거 큰일입니다.

VW 골프 + 티구왕의 강력한 라이벌이 나와 버렸습니다.

골프가 좋지만 가족을 위한 공간이 더 필요하신분... DSG의 울컥임이 싫은 분들...

좀더 럭셔리한 차량이 필요하신분들... 아내 분과 번갈아가면서 운전을 해야하는 분들...

골프가 못생겼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ㅡ,.ㅡ;;;;

B200으로 갈꺼 같은데요... ㅡ,.ㅡ;;;

 

 

거기다가.... 새로나온 싼타페 DM이... 옵션포함 3천 후반으로 나온다면...

삼각별의 꿈을 이뤄보시는건 어떨지요....^^?(벌렁 벌렁 ㅎㅎ)

대단합니다 B200 구지 덩치큰 SUV가 필요 없다면 B200 꼭 한번 타보시길 바랩니다.꼭이요^^b

아니면 한번 시승만이라고 권장해 드립니다 ㅋㅋㅋ

싼타페 DM을 아직 시승해 보지 못했지만 여기저기 굴려봐도... B200이랑 크게 차이 없을듯합니다.

벤츠 B200에 신경써주었네요^^(오히려 싼타페가 너무 올린건지도....)

B200(3790 만원), B200 SP(4250 만원)

 

이번 B는 다릅니다^^b

 

P.s, 좋은 경험 만들어주신... 제이아범님 어흨님 석진아버님 까칠한악동님 한분 누구(??) [죄송합니다. 리플좀 ㅋㅋ] 께 감사드립니다. 쌩유~~~^^!!




벤츠 B클래스 간단 소감


에...예상했던 대로 길게 적을 내용은 없습니다.

컨셉 자체가 무난하고 편한 차이고. 적재공간 및 자리가 편하다는건 시승을 안해봐도 알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이네요. 하하;


a. 외관 - 예전보다 상당히 밸런스가 좋아지고 조금 낮아진 느낌이네요.

벤츠가 앞으로 CLS로 패밀리 룩을 만들것인지는 모르겠지만...GLK, 뉴 B클등을 보면 그런 느낌이 듭니다.

전면부 날카로워지고 잘생겨졌습니다. 그러나 뭐 전체적으로는 차고를 높게 만들어 편한 자세를 만드는 차라 조금 퉁퉁한 모양입니다.

젊은 여성보단 아주머니와 애들 편하게 장보러도 다니는 등 쓰기 좋게 생겼습니다.

멋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덩치에 비해 전장 등이 짧아 여기저기 다니기 편할 것입니다.


b. 엔진 - 디젤에서 따질건 크게 진동, 소음, 그리고 차를 밀어주는 토크입니다.

뭐...그냥 놀랐네요. 물론. 당연히 S클 E클 세단. B클 차값의 2배 4배짜리 그런거랑 비교하면 안됩니다.

어디까지나 3천만원대 차량에 적용된 수준의 기준으로 매우 놀랍습니다.

이전 세대 마이비는 가솔린 cvt 모델임에도 시끄럽다고 소문난 모델이었는데요.

상당한 수준의 방음, 방진과 진동제어. 에코기능(정차시 시동꺼짐) 등 잘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니는데 거슬릴 수준은 별로 아니며 연비 또한 대충 다녀도 시내 12,13정도 찍어주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토크로 밀어주는데 차체가 그리 무겁지 않으니 생각보다 경쾌하게 잘 나갑니다.


c. 미션 및 드라이빙 모드 - 7단 dsg라는데...이전 cvt보단 느낌이 확실히 좋더군요. 그러나 이차량으로 칼같은 변속이나 딱히 그런것을 기대하지도 않고 필요도 없어보여서 크게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기어봉 타입이 아닌 핸들에 기어가 있는 방식이라 패들쉬프트 등 적용되어 도전해보실 분은 어렵지 않게 쓰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핸들링은 전륜인데...회전거리가 길어 불편하다거나 그런거는 크게 못느꼈구요. 무난하고 좋습니다. 잠시 샛길로 가면 회전거리 문제는 주로 볼보 차량쪽에서 많이 느껴집니다. 그건 그동네 엔진 배치 방식 때문이랍니다.

d. 운전 시야 - 차체에 비해 차고가 높고 그만큼 유리 각도가 현행 세단의 유행과 달리 직각에 가깝게 올라가 있습니다. 시야는 당연히 편안하지요. 그러나 사이드미러는 역시 병불허전. 아쉽습니다.

e. 실내 - 차체에 비해 굉장히 크고 쾌적합니다. 배가 좀 아픕니다. 어떻게 보면 e클보다 더 편하게 타고 다니거든요.

적재공간. 넓고 좋습니다. 이차는 부담이 없습니다.

인조가죽에 핸들 플라스틱 질 등이 뭐 안좋다고 느끼실 수도 있지만. 이만하면 가격대비 충분히 좋고 골프 대신 살만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쉬울 수도 있는 부분 정리하면
1) 수동식 조절 시트
2) 작은 화면
3) 네비 부재 등입니다.

그러나 아마 저거 다넣고 가격 오르는 경우엔 포지션이 매우 애매해질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네비 문제만 처리해주면 큰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네비는 매립방법이 나와서 처리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차값 + 80 정도 생각하시면 되고...어째 잘 해보면 딜러사쪽에 요구해도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f. 가격

3790인가랑. 스포츠 패키지 4200대 차량이 있는데...이 모델의 경쟁력 중 핵심은 기본사양에 있지 않나 싶네요.

어차피 외관 간지 등은 어느정도 아쉬운 차이므로...그냥 낮은트림으로 가시는게 낫겠습니다.

비싸지면 대안이 너무 많아집니다. 기왕에...하다가 너무 많은 대안에 맞닥드릴 겁니다. ㅎㅎ 어디까지나 3천 선에서 끝내는게 좋겠습니다.

g. 결론

벤츠에서도 본격적으로 3천만원대에 제대로 된 경쟁력 갖춘 차종이 나왔습니다.

프리미엄 원하시는 분들에겐 아쉬운 면일 수도 있으나. 저는 실생활에서 벤츠를 좀 더 자주 편하게 쓰고 싶은 사람이다보니 큰 거부감은 없습니다. 낮은 차를 파는건 좋습니다. 장사를 싸구려로 안해야 합니다.

 S나 cls. G클래스 등 고급 모델을 잘 내주면 문제 없지 않을까요? 제가볼때 벤츠는 S는 정말 최고로 잘만드는데 대중적인 기술은 상대적으로 취약하지 않나 싶습니다. 근데 B클, A클 등 내는것 보면 다른 세그먼트에서도 금방 경쟁력 올려서 역습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도 들게 되는군요. 벤츠 재구매 혜택 좀 보게 잘 해줬으면 합니다.

 

코란도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출고 전 주의사항

인터넷에서 화제인 코란도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출고 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코란도 장점과 단점 - 시

tistorysolution.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