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화제인 레이 장점과 단점 - 레이 시승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레이 장점과 단점 - 레이 시승 후기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단에 레이 장점과 단점 - 레이 시승 후기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생 첫차 레이 후기
사진은 내차 아님. 모터그래프 펌
차갤럼들은 다들 좋은차 타서 이런 썩차는 관심 없을거 같지만 그래도 질문글 가끔 들어오는거 보고 씀;
26살 남자고 레이 중고차 15년식 풀옵 10만 뛴거 620에 샀다.
그돈씨 인가 싶기도 하지만 엔카인증 무사고 매물 중에선 가격 괜찮은 편이었다. 근데 애초에 레이가 다른 중고차에 비해 비싼듯 ㅅㅂ
1. 진짜 경차타면 공도에서 무시하나?
약간 그런 사람들 없지는 않으나 운전자가 많고 다양하니 그럴 수 있다고 생각 함. 가끔 한두번 심하게 기억남는 사건이 있는거지 평균적으로는 별일 없음. 그리고 내가 보기엔 공도에 경차 개많아서(특히 모닝) 그 안에 잘 섞여서 가면 됨 ㅋㅋ
2. 레이 작아서 안쪽팔리나
약간 그런거 있긴 함. 레이 옆에서 보면 꽤 큰데 뒤에서 보면 진짜 작다 ㅋㅋ 약간 좀 민망한거 있음. 좋은차 타시는 분들이 보면 어떻게 생각할지는 모르겠네. 옆에서 볼때는 크고 실내 공간은 넓음. 좌우 폭이 좀 작은듯
3. 차 잘 안나가서 안불편함?
가속력이 부족한건 맞는데 속력이 부족한건 아님. 100 120 잘 자닌다. 순간 쏘고 다니는 맛이 없어서 그렇지... 아 나는 연비운전 중이다ㅇㅇ 하면서 딸딸이 치면서 타면 탈만 해.
4. 제일 큰 장점
골목 운전이 쉬움.
5. 제일 큰 단점
사람들이 게이로 의심할까봐 피해의식 생김
ㅅㅌㅁㅇ 방금 운전하고 와서 써보는 누울레1이 몰아본 후기
나붕은 키-야 레이 모는데 햎에 종종 경차 얘기 나오면 항상 얘 언급되길래 걍 주저리주저리 써봄
짤은 셀털없는 짤이 없길래 9글링해서 퍼와씀
일단 얘의 가장 큰 특징은 차가 존나 높고 공간이 넓다는거임
연비라던가 주행 성능이 다른 두 경차에 비해서 별로인데도 얘가 쓰이는 이유임
경차치고 공간이 되게 만족스러움, 나붕은 차에 바리바리 싸들고 다니는거 좋아하는데
뒷칸 눕히면 ㄹㅇ 밑도 끝도 없이 들어감
뒷좌석 접은 모습임
진짜 쫙쫙 들어감
얘네도 이렇게 짐칸으로 쓰라고 만들어서 그런가 뒤 오른쪽 문을 미닫이로 만들어놔씀
짐 실을때도 꿀인데 진짜 꿀은 비올때 비 많이 안맞으면서 탈 수 있다는거랑 문쿡 위험이 낮음
좁디좁은 곳에 주차해놔도 나오기 가능
근데 운전석에서 뒷좌석으로 넘어가는 추태를 좀 보이긴 해야됨ㅎㅎ
대신 아쉬운점은 오른쪽은 문 중간에 기둥이 없어서 좀 더 위험하게 느껴짐
나붕도 굳이 누구를 태워야한다면 조수석보다는 운전석 바로 뒷좌석에 태움
훨씬 튼튼하게 처리했다고는 하는데 아무래도 기둥 없으면 불안해서..
사진 잘보면 운전석 위에 짐넣을 공간이 또 있음
공간 활용이 매우 됴타
차 뒷좌석 공간인데 경차치고 넓음
차 성능이랑 안정감이 딸린다는 얘기가 있는데
일단 맞음
엔진이 키야 모닁이랑 쎄보레 스빠크보다 조금 더 좋다고는 하는데
키가 너무 높고 차체가 좀 무거워서 그런지 성능은 좀 부족하게 느껴짐
오르막길에서 힘 부족한게 확 오더라
그리고 바람 많이 부는 날에 확실히 위태위태함
특히 오르막 + 바람 콤보면 차 진동 정도를 넘어
얘가 흔들리는 느낌이 들때도 있음
경차다보니 차 진동 자체가 심한 편인데 바람까지 있으면 ㄹㅇ 오토바이 느낌도 남
그래도 요즘은 차들이 다 성능이 좋아져서 얘도 어쨌거나 급경사도 올라가긴 올라감
나이드신 할머니 등에 업혀서 산길 올라가는 느낌이라그러나 되게 힘들어함
평지에서는 ㄹㅇ 확실히 엔진 좀 더 좋긴하다고 느껴짐
살짝 더 매끄럽게 나아감
다른 경차가 뿌우우왕!이면
얘는 우우앙~~느낌
근데 70키로 넘는순간 갑자기 애가 고구마 먹음
가장 걱정하는게 전복 문제일텐데
급커브에서도 잘 돌아감
나붕은 저 속도에서 커브 돌아본적 없음
뒈질까봐
그래도 전복 사고는 다른 차에 비해 많음
아무래도 키는 높고 바퀴는 쪼그매서ㅎㅎ
그래도 달리다가 옆에서 어떤 차가 뽱 하고 박는 정도아니면
전복까지는 잘 안가는 느낌임
가속도 곧잘하긴함
근데 유지가 잘 안되는거같음
90 까지는 애가 잘 버텨주는데 그 이상 넘어가면
내가 죽을빠에 널 죽이겠다고 자폭 카운트 세는듯한 엔진 소음 들려줌
그리고 연비도 구림
시내만 몰면 9키로 정도 나올려나 싶음...
레1이는 그냥 공간 그리고 공간임
평지 주행은 경차중에 제일 나은데 고속 주행에 약한 편이라서 ㅠㅠ
그래도 공간이 넓다는 장점땜에 저렇게 캠핑카로 활용하는 분들도 계시긴 하드라
레빰이 차박 으로 검색해보면 폴딩해서 사용하는 분들 꽤 많더라
근데 ㄹㅇ 공간 넓어서 다 폴딩해놓으면 걍 방 하나 만들어놓은 느낌임
수납공간도 많이 만들어놔서 가끔 헐 여기도 물건 두게 해놨넹! 하면서 찾는 맛이 있다
공간이 넓어서 그런지 시야도 넓어서 좋음
평범한 세단 차 보다도 시야가 널찍함
레빰이의 장점을 꼽자면
다른 경차대비 괜찮은 시내 주행
넓은 공간
넓은 시야
커여움
근데 그 외엔 다 단점바꼐없음 씨팔
굳이 공간이랑 시야가 많이 필요없다 싶으면 딴 경차 사는게 나음..
한가지 굳이 장점을 또 꼽자면 급발진 사고에 안전함ㅎㅎㅎ
차가 급발진해서 브레이크도 말을 안들으면 에어컨 풀로 키고 오르막길 찾아서 들간다음에 한 2분만 기다리면
정속 주행 속도로 내려올거같음ㅎㅎㅎ 시발
그래도 공간 넓은거 좋아하고 난 시야 넓은게 좋은데 지갑은 경차를 몰으라고한다!
하면 레1이가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함
저 사진은 팡고 사진이라 살짝 과장한 느낌이긴한데
그래도 넓긴 넓다
내세울게 공간바께없으니 넓기라도 해야지
마지막으로 이건 절대 광고가 아님
광고면 키아차 본사 금고 털어서 안에 있는 돈으로
1분마다 햎에 피자 깊콘 뿌림
레이 처음타봤는데 좋았습니다.
제주도에 2박 3일을 다녀왔는데
일정이 너무 짧고 금능쪽 근처에서
차로 많이 안돌아다닐것 같아서
평소실내공간이 넓다넓다
말만들어서 궁금하기도 했고
제일 저렴한 차이기도 한 더뉴레이를 빌렸습니다.
일단 카플레이가 유선이긴 하지만
훌륭하게 잘 되서 좋았고
2열 실내공간이 앞뒤로 진짜 넓더군요. ㄷㄷㄷ
와이프가 아이랑 뒤에 앉았는데
레그룸 공간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대신 트렁크에는 큰 캐리어
딱 1개 옆으로 세워서 들어가고 끝이더라구요.
트렁크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
높은 차 타다가 바닥 낮고 문도
슬라이딩으로 열리는 차 타니까
6세 아이 승하차가 너무 편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다만 슬라이딩도어가 수동이라
닫는데에 요령이 좀 필요해서
세게 닫는다고 닫아도 자꾸 덜 닫히는것도
단점이라면 단점같습니다.
제 평가는 경차의 왕은 역시 모닝도
스파크도 캐스퍼도 아닌 레이인것 같아요.
와이프가 레이타면 딱 좋겠는데
경차를 싫어하네요..
최대 단점은 아무리 경차라지만
출력이 진짜 너무 너무 모자라더라구요..
LPG아니고 가솔린이었는데도
3명이나 타고 에어컨을 틀어서 더 그랬겠지만
산과 언덕이 많고 속도제한이 도시보다
너그러운편인 제주같은 지역에서는
편하게 타기가 좀 힘든차같습니다.
제가 평소에 악셀을 필요한만큼만
끊어서 나눠밟는 편인데
이거는 도저히 50정도 이상으로는 부드럽게
안올라가서 자꾸 풀악셀을 치게되네요.
그래도 안나가다가 갑자기 폭발할것같은
굉음과 4000알피엠 치솟고..
3일간 7~80도로에서 앞차가 40으로가도
얌전히 따라가고 추월은 그냥 접었습니다…ㅠ
길에서 만난 다른 레이들은 잘만 달리는것 같던데
다들 안에서 풀악셀 치고있는건지..
제가 빌린차가 유독 안나가는건지 몰라도요..
물론 이외에 이런저런 단점도 많이 있겠지만
도심에서 어린 자녀 픽업용으로 타기에는
참 훌륭한 차 같았습니다.
출력만 좀 더 높은 레이가 나오거나
배터리 좀 빵빵한 레이EV가 나오면
캐스퍼가 출고가 잘 되더라도
무난히 경차1위 오래 유지할듯 합니다.
찾아보니 단종된 터보랑 EV가 둘 다 생산예정이
있는 모양이네요, 예상도가 너무 못생겨진게
변수라면 변수인듯합니다…
레이터보 한달차 오너 시승기 단점Ver ...★
저번에는 ㅋㅋ장점 위주로 썼는데 이번에는 실생활에서 단점으로 느껴지는것 위주로 작성해보겠습니다 .ㅋ
아래내용은 한달동안 제가 타고 느낀것에 대한 단점이지 다른분들에겐 그렇게 공감이 안 가실수 있는 부분도 있을거구요.
그런부분은 걍 너그럽게 넘어가주시길 부탁합니당 ㅎ (참고로 레이가솔린 바이퓨얼 에코플러스 ) 모든 레이통합 단점
중복되어있을수도 있습니당.
1. 고속주행 불안함.
이건뭐 레이출시 전후 부터 많이 나왔던 이야기고 지금도 나오고있는 이야기도 많지만 실제로 타보기전엔 크게 생각안했는데
오너가 되어 고속주행 올리다보니 가장큰 단점중에 하나입니다.
그래도 경차지만 꼴에 터보라고 경차치고 잘 나가는건 사실이지만 100 110키로? 넘어가면서부터 차가 좀 흔들흔들 휘청휘청
하는게 체감상으로 좀 느껴집니다.
근처에 관광버스라도 한 4-5대 지나가려고하면 옆칸으로 횡이동 하려고하는적도 몇번 있구요 ㅋㅋ
그래도 패밀리카로 쓰시는분들이 꽤 계시던데 ...
이부분은 뭐 디자인이나 구조상 문제인건지 다음번 레이나 년식 변경에서는 신경좀 써줬음 하는 바램입니다.
(전 이미 샀으니 원래그런거 뭐 어쩔수없다고 하겠죠 ㅎㅎ)
나름 그나마 좋은점은 탈수록 연비가 조금씩 나아지고있는점은 느껴지긴 하네여 ;
매일 12-13 많아봐야 14보던 트립상 연비가 요즘들어 15정도 찍습니다 (오늘찍은사진)
2 . 비상등위치? 거리? (개인적)
제가 팔다리 짧은 개 호빗이라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비상등 위치가 다른차에 비해서 생각보다 좀 멀리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위급상황이나 여러용도로 사용하는 버튼인데 항상 누를때마다 허리를 살짝 숙여야되는 단점이 있네여.
또한 저처럼 네비옵션 안넣고 뽑거나 한동안 매립계획없으면 거치형을 사용할수도있는건데
물론 차가 좀 넓은편이라 그런 이점도 있겠지만 앞유리가 너무 멀리있어서 ㅋㅋ 네비 만지기가 좀 힘드네여.
완전 허리숙이고 앞으로가서 눌러야한다능(그러는도중에 팔꿈치에 자동적으로 비상등눌리고 ㅋㅋ) 이건 뭐 저만그렇겠죠...?
(매립안한 제가 죄일지도...)
3. 수납함.
레이의 최대 장점중에 하나인 수납함 많다는점인데여.
그중에 운전석 조수석 머리 바로 위쪽에 수납함은 뚜껑이 없이 그냥 그물망으로만 막혀있는데.
이부분에 도대체 무엇을 넣으라는 용도인지 잘 모르겟네여;
캔이나 물병같은거 올려두면 괜시리 운전하다가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도 좀 들고요 ...
이왕이면 돈좀 더 받고더라도 플라스틱 뚜껑이라도 하나 달아줬음 하는 바램이 있네여 ㅎ
그래도 뒷좌석 신발장은 정말 아이디어 좋은것같습니다 .ㅎ 진짜 유용하게 쓰고있어여 ㅋㅋ
오디오...!
이건뭐 ㅠㅠ
제가 뭐 오디오에 몇백몇천 투자한 차들 봐도 이게 소리가가 좋은건지 나쁜건지 크게 구분이 안갈정도로
그냥 듣는편인데 .
투싼ix도 오디오가 썩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었지만 ... 레이 오디오는 정말 ㅠ-ㅠ;
뭐랄까 뒤는 하나도 안울리고 앞만 울리는느낌? 그리고 같은 음악을 틀어도 투싼에서는 뭔가 팡팡터지는게
레이에서는 좀 약한느낌? 아 전문지식이 없어서 ㅈㅅ ;; 이 드네여.......
음량도 투싼 한 11-12 정도면 레이는 20가까이 되야 비슷한 소리가 나오네여 ;
여하튼 단점으로는 뭐 크게 터지거나 치명적인 결함은없고 뽑기도 잘 되서 정말 좋습니다.
잡소리 거의 안나고 차도 큰 문제 없구요 ㅎ
경차치고 만족하지만 저 위의 어떻게 보면 소소한 부분 몇가지가 차 가격대비 5% 정도 부족한것같습니다 .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악의단점.
가격 과 개같은 옵션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뭐 더이상 진짜 말이 안나오네여 . 모든옵션 풀옵 1763 ........
경차 너무 비싸요 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맛점들 하시길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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