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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얘기

니로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는?

by nutrient 2022.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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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화제인 니로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니로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단에 니로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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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 6개월 운행 후기, 참조바람


2018 니로 프레스티디+네비+하이패스 16인치



보조금 100만원 받았고 차에다가 작업한건 하부코팅



6개월 정도 탔고 현 키로수 16000정도



엄마차가 그랜저hg하브라서 하브 매력때문에 니로 삼



중형하브나 신형ig하브는 넘 비싸서..



내가 느낀 하이브리드 매력



저속일때 ev모드가 졸라 매력적. 위잉~~~전기 고주파 소리가 난 넘 좋음 (이건 취향차이). 그만큼 조용함



최강연비. 시내바리 신경쓰고 연비주행하면 여름기준 최소 17~19찍음. 겨울기준 14~16



하브 특성상 추운날씨엔 연비가 떨어짐



고속주행시 그냥 정속운전하면 20얼추 나옴. 발컨하면 23~24정도.



일반모드로 고속주행시 (140~!60) 17~18정도 나옴



스포츠모드로 고속주행시 (140~160) 13~14나옴. 근데 이것도 날씨에 따라 다름. 여름에는 각각 연비 2키로 정도 더 올라감



일반모드시 힘은 그냥 그럭저럭함. 시내바리에서 그다기 쏠일이 없음.



고속도로에서 한번씩 스포츠로 쏘긴하는데 니로 1600cc치고 힘이 넘쳐남. 다만 계기판상 185에서 리밋 걸려있음



분명 힘이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리밋걸려서 안타까움.



연비 하나만큼은 킹왕짱. 



실내크기는 아반떼나 비슷한거 같다. 근데 아이오닉보다 더 크게 느껴짐. 아이오닉 시승해보고 니로 샀음



니로 단점



하이브리드 특유의 브레이크, 밟을때 턱턱 소리남. 이건 좆같다. 어느차든 나드라



결론은 만족함. 니로는 디자인이 좆구려서 좀 그렇긴한데 실용성만 본다면 괜찮은 차 같음.



이런 연비로 타다가 다른차 타면 적응 안될듯. 5만원 기준으로 700키로 탄다. 연료통 만땅이 45리터고 완전 앵꼬에서 풀 만땅이 6만원 정도



불 들어오고 기름 넣으면 34~5리터정도 들어간다. 


 



님들아 니로 하이브리드 어떰?


하이브리드는 중고 절때 사면안된다고 아부지가 말씀하시는데

시내주행이 전부인데 니로 하브 5 ~ 7만키로 차 어떰?

사고는 완전무사고임

한 5년 ~ 7년 정도 탈 생각인데

 

 






니로 하이브리드 90000km 장기 시승기


안녕하세요

오랜기간 눈팅회원으로 지내다가

이번에 3년간 약 니로를 90,000km타면서 장기 시승기를 씁니다.



시승기는 제 주간적인 생각이 담겨있다보니

다른분들과는 다른 시각이 있을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 디자인



효율성 위주로 차량을 고르다보니 디자인은 그렇게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구입을 한듯 합니다.



차량색상은 검은색만 아니면 된다라는 생각에 브라운을 출고 했습니다.

브라운을 신청하고 처음 차를 받았을때 "아 정말 망둥어 같이 생겼다"라고

가족 모두가 이야기 했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디자인은 모두가 호불호가 있지만 익숙해지면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2.승차감&실내공간



니로를 타기전에 가족들이 탔던차는 마르샤 2.0이였습니다.

아버지가 신차로 출고하셔서 엄마가타고 제가 타다가

이런저런 사유로 니로를 구매하면서 폐차를 하였네요



니로의 타이어는 18인치였구요

마르샤 타다가 니로를 타니까 엄마의 첫마디가

무슨 마차를 차고 있는것 같다고 하시네요

16인치로 내릴까하다가

기존 타이어 빼고 런플랫 아닌 18인치 타이어를 바꾸니까

많이 괜찮아진듯 합니다.

그리고 우리차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노면도 많이 타는듯한 그런 느낌입니다.



그래도 굳이 18인치의 장점을 꼽자면

핸들링 반응이 빠르고 디자인이 조금더 나아보인다 싶네요



실내공간은 동급에 차치고는 넓다 입니다.

쏘나타 아벤떼를 타보지 않아서 잘모르겠는데

머 대형 세단 만큼은 아니지만 성인 가족 4명이

타기에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하지만 마차 승차감은 감수해야 합니다.



3.소음



사람들이 제일많이 물어보는것 3가지중에 1가지인데

우선 결론만 말씀드리면 저속에선 이렇게 차가 조용할까 싶다가도

고속영역만 가면 타이어 소음과 바람소음이 너무 거슬립니다.

방음 작업을 할까 싶다가도

그냥 음악 조금 틀어놓고 말없이 운전합니다.ㅜ



4.연비



연비는 기존에 탔던 차들에 비하면

아주 어메이징 합니다. 위의 연비수치는

봄이나 가을에 간선도로 주행하면 나오는 연비이고

적당히 흐름을타면서 달리면

20km은 무난히 나오는 정도 입니다.

그래도 기존 마르샤, 체어맨, 포탠샤

xg등을 타온 부모님이 주유소가는 횟수가

일주일에 3번에서 1주에 한번정도 간다는것에

아주아주 만족하시네요



5.메인터넌스

메인터넌스는 신차라서 그런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90,000인데 브레이크 패드도 아직 마모가 적고

차량의 전체적인 노후도가 상당히 천천히 진행되는 느낌입니다.

현재 구매후에 5000키로마다 엔진오일

9만키로에 미션오일만 한번 교환하였는데

공업사 사장님께서 오일이 꺠끗하다고

교환주기를 조금 길게 잡는것은 어떠냐고 하시네요

기존차량에 비해 소모품 교환비용 유류비가 많이 절감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한가지가 전세계 모든 하이브드리드 차량에서

현기만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한가지가 있는데

클러치유라는것 입니다.(4만 마다 교환)

대부분 협력업체에서도 모르고 보증서에 써있는것을 보여주며

이야기해주면 한참 찾아보시고 "이런게 있었어?" 라며교환을 해주시네요



하지만 배터리가 타차량에비해 조금 작아서

방전이 잘되는 편인것 같아요 3년째 타고 있는데

배터리를 2번 교환 하였습니다.



잔고장은 특별한것은 없었고 초반에 저속 꿀렁임이 있어서

센터입고후에 이것저것 교환하고 꿀렁임은 사라 졌습니다.



6.결론

디자인 승차감 소음등 개인적인 기준이 있겠지만

주행거리가 많고 합리적인 차가 필요하다면 추천합니다.


 



니로차 단점이 어떤게 있을까요? 


여러 중고차를 알아보다 중고차 가격이 너무 올라 신차 구매로 변경 하였습니다.

suv 스타일의 차중 가성비가 좋은차가 니로 더군요

연비는 타의 추종을 불허 하고 가격대비 옵션도 좋은것 같습니다.

기아차 시승을 알아봤는데 EV 모델은 가능한데 하이브리드는 안되더군요 ^^;



1. 하이브리드 모델 시승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2. 니로의 단점은 뭐가 있을까요?



3. 연말에 신모델이 나오는데 폭풍할인을 할까요?

   (요즘은 재고차도 무섭게 팔려 영업사원들은 할인이 거의 없을꺼라는데  사실인지 ---)


--답변
니로를 안사는 이유 중에
디자인이 제일 많이 언급될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동급 최고의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차 가지고 가오잡는 사람들은 엄청 까내리는 차죠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니로 까는 사람은 다시 봅니다. 현기와 안좋은 추억이 있다면 이해하지만..


1. 쏘카 그린카등에서 돈내고 시승?가능합니다ㅎㅎ
2. 실내가 여유로운 만큼, 트렁크가 좁습니다.
DCT라서 엔진으로 갈 때 말타기 합니다.
연비위주 엔진이라 엔진만 돌아가면 시끄럽습니다.
3. 연말혹은 내년초 신모델 예정입니다. 아마 할인 많이 들어갈것 같습니다ㅎㅎ

그래도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차 입니다! 적극 추천!


시트가 얇고 짧아요
근데 그 차급에서 SUV들은 다 비슷해서 그렇게 큰 단점은 아닙니다



니로 하브 쏘카로 타봤는데... 음... 한번 타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연비좋고 좋은 잠점 많은데 타보니까 저는 좀 단점? 이 느껴지더라고요. 근데 그건 그 소형 suv 차급 공통인것 같기도하네요


1. 시승거점이나 쏘카 그린카로 이용 해보시면 됩니다.
2. 계기판 주변 정신나간 잡소리와 22my 기준 그 전 연식 대비 나빠진 상품구성,dct의 말타기,생각보다 큰 고속 소음,생각보다 작은 시트, 코나보단 큰데 그래도 작게 느껴지는 트렁크
3. 내년에 풀체인지 모델 등장 예정인데 22my 나올때 21my 재고 다 털어내서 그전까진 할인 없을거에요.
니로도 요즘 신청하면 1~2주는 기다리는 추세라 할인 기대하기가 힘듭니다.
+혹시 지금 모델 신차 구매 하신다면 클러스터팩은 꼭 넣으세요 나름 무드등도 있고 계기판 세레머니도 있어요.


2년 실사용자로써 단점은
1. 시트 - 수출을 염두해서 그런지 시트가 짧고, 얇은 느낌입니다. 오래 앉으면 편하지 않아요.(이건 오래 타본 사람만 알죠...)
2. 트렁크 - 2열이 왠만한 중형 부럽지 않은 대신 트렁크는 짧습니다ㅠ
3. 디자인 - 이건뭐개취다보니
4. 풍절음 - 준중형급을 생각하면 이해하지 못할 부분은 아니지만 고속주행의 풍절음은 안습 ㅠㅠ

이정도이겠네요.
초기에 하이브리드 지원금+취등록할인받고
잘사서 잘타고 잘 팔았습니다. 좋은 차임에는 틀림이 없어요~!


현 니로 차주 입니다.
솔직한 단점은
1. 엔진 개입시 소음이 심합니다.
2. 뒷자리 불편하고 두통이 생길수 있습니다.
3.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망둥어 디자인이라 멋지고 예뻐서 타는차는 아닙니다.
4. 풍절음 니로에도 있습니다.


니로 6만 타고 팔았습니다.
단점은
1. 엔진의 회전 질감 및소음이 정말 별로 입니다.
2. 하체 부품들의 내구성이 떨어집니다.
3. 운동 성능은 기대하지 마세요.
4. mdps 특유의 자석현상과 소음이 잘 발생되는 차종 중 하나 입니다.
5. 건식 dct미션의 울컥거림과 변속 충격이 심한 편 입니다.
6. 차량 방음이 부족합니다.
7. 전자식 워터펌프 고질병 있습니다.
8. 운전석 허브베어링 잘 나갑니다(아직도 개선품 없네요??)


니로는 연비를 위해 태어난 차이며, 소음 진동이 진짜 별로입니다. 엔진 켜질 때 진짜 부오아아아아앙 하면서 켜져요.
중형차와 비교할 경우 바로 급차이가 느껴지는 운전성 입니다. 트렁크 너무 작습니다.
연비는 좋아요. 사실 아반떼 급(CN7 말고 이전 버전)이라고 생각하고 타고 다니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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