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얘기

벤츠 cla 장점과 단점 - 벤츠 패밀리카는 불가?

by nutrient 2022. 8. 6.
728x90
728x170

인터넷에서 화제인 벤츠 cla 장점과 단점 - 벤츠 패밀리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벤츠 cla 장점과 단점 - 벤츠 패밀리카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단에 벤츠 cla 장점과 단점 - 벤츠 패밀리카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벤츠e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하차감

인터넷에서 화제인 벤츠e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하차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벤츠e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

tistorysolution.tistory.com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는?

인터넷에서 화제인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

tistorysolution.tistory.com

 





CLA 45 AMG 단점 좀 부탁드립니다!


CLA 45 AMG 차도 이쁘고 AMG에다 제로백 4.4로알고있는데 혹시 단점이 있을까요??

--답변
1. CLA45는 데일리로 쓰기엔 서스팬션이 불편하실듯 합니다. 예전에 어떤 차량에 익숙하신지는 모르겠지만, 매우 딱딱함.
A45도 마찬가지라고 외국 리뷰에서 많이 봤고요, 그것에 대한 대안으로 약간 느리지만 서스팬션이 비교적으로 약간 무른 GLA45를 추천하던군요.

2. 듀얼글러치가 반응이 비교적 안좋다고 하네요. 업시프트는 많이 늦고, 다운시프트는 안해줄때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리뷰한 운전자가 자기가 VW DSG에 익숙해서 많이 느리게 느껴진다고 말합니다.

3. AMG에서 이번에 2.0 터보엔진 375마력으로 A, CLA, GLA를 전부 새로 세팅해서 출시했습니다. 지금 구매하시면 성능적으로 약간 구형을 구매하시는것입니다. 구형은 참고로 0-60mi/h가 4.4s 이고, 신형은 4.0s 나올듯. (0-100km/h가 아님)



티가 안남. amg 소리 없음. 포스 없음. m3 f80보다는 나음. m3는 더 비싼데 더 티가 안남. 빠르기는 함. 하지만 m3

는 짜가 배기음. amg-gt 추천드림. 2억정도에 이만한 차 없음. 100% 만족하고 타고 다니고 있음.


 



내차주행기 메르세데스 CLA45 AMG


저의 첫 AMG 입문 차입니다  





1.배기음





보통 시승기들 보면 CLA45는  AMG치고는 밋밋하다 이런 얘기도 많은데   다른 AMG와 비교했을때 그런거고요 







어느정도 배기음은 있습니다  알피엠높이면 우웅 하면서 꽤 크게 들릴때 있고  5천알피엠넘어서 업쉬프트하면





빠박 하면서 팝콘도 잘들립니다     아무래도 63이나 43 AMG배기음과 비교하면  많이 부족하고요  퍼포배기가





기본옵션으로 들어간 A45 AMG보다 소리가 우렁차지 못합니다  







다른 AMG와 바교했을시 그런거고요 일반기준으로는  나름 들어줄만한  배기음  들려줍니다  





살짝 이거보다 조금 컷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고   한 1.2배정도만 크면 딱 좋을것같습니다   







중통 조금 손보는  적은비용으로  더 크게 할 수 있다고 하니  나중에 배기를 약간  손볼 수도 있을것같습니다 













2.가속감  







그렇게 폭력적인 가속감은 아닙니다      폭력적인 가속감은 아마도 63AMG부터 일듯합니다 









이차는  2천내지는 2천5백 알피엠 넘어서부터 본격적인 토크가 나옵니다    1500알피엠부터 어느정도 토크가 나오는 셋팅이라면





더 재밌었을텐데     많은 분들이 터보렉을 얘기하는데요   저는 터보렉만이 이차의 문제점은 아니라고 봅니다  





터보렉보다는  벤츠 고유의 셋팅이 한몫하는거 같습니다  벤츠는 출발할때 좀 더디고  초반부터 토크가 나오면서  튀어나가는





비엠 같은 다른차들과는 다르게  토크가 좀 늦게 나옵니다  2천을넘어 2천5백부터 토크가 나오는 벤츠 고유의 느긋한 셋팅때문에





체감가속에서 좀 손해를 봅니다    수동모드로 알피엠 띄워놓고  가속을 해도    제가 같이 타고 있는 428i와 비교한다면





428i는 스포츠에 수동으로 다운치고 달리면 정말 즉각적으로 팍 나가는데    이차는 그정도로 즉각적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정도까지가  문제점이고    가속감은 상당히 훌륭합니다  벤츠 고유의 셋팅에 의한 즉각성만 조금 부족할뿐 힘은 두툭하고 좋습니다







대충 비교한다면  토크감이 좋은 디젤차와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디젤차들 초반에 토크나올때만 기분 좋잖아요  





근데 디젤차들 문제점은 툭툭 끊기는 가속감에 100키로 넘어가면 힘이 다 사라져버리는건데  이차는 디젤차정도의 초반토크감이





계속유지되면서 그게 툭툭끊기는게 아니라 쭉 뻗고  100키로 부터 사라지는게 아니라 아직 한참 남아있는 X영역 후반대에도





어느정도 남아있는  그정도의 느낌으로 생각하시면됩니다   





M2와 비교하자면  이차는 전륜기반4륜이라 뒤에서 미는 가속감 없어서 손해  배기량빨 없어서 손해   응답성에서 손해로 





같은 마력이지만 체감 가속감은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속도로 나가면 이차의 높은마력을  더 많이 체감합니다   





 



3.서스팬션 







제법 단단하고  스포츠카 같은 느낌을 주는 하체셋팅인데요    단단한 정도에 비해 승차감은 편하고  탈만합니다







데일리로 충분히 이용가능한 수준       원래 이정도로 단단하면   범프 노면에서  우당탕하고 노면도 타고 해야하는데  







안그렇습니다   하체 스포티하고 단단한 정도에 비해  충격을  아주 고급지게 잘 흡수해버립니다    





제가 현재 같이 타고 있는 428i와 비교하자면    428i는 이차보다 덜단단하고 편하지만  의외로  충격량이 상당해서 깜짝놀랄때가





있거든요   그런데 이차는 제법 단단하고 스포츠카 느낌을 주는 하체를 가진거에 비해  충격은 고급지게 흡수해버려서 훨씬





편합니다    벤츠가 다 이런건 아니고  제가 몇년전에 구형 E클래스를 탔었는데  그차도 단단하면서 충격흡수는 잘 못했거든요 





근데  AMG에서 튜닝을해서 그런지   서스가 참 고급져요    가장 맘에 드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노면도 잘안탑니다  (제가 말한 노면을 탄다는 의미는  도로곳곳의 울퉁불퉁한 곳에서 차가 영향을 받아 약간씩 옆으로 조금씩  이





동하거나 움직임이 불안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노면의 정보를 읽는것과는 다름)       그래서 강변북로나 올림픽대로 같은





중간중간 노면타야하는 도로들도  자신감있게  쏘고 다닐 수 있습니다 











4.  다른 차들과 비교   및 기타 소감 







이차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A45도 많이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A45는 제가 못타봤는데   대체적으로 밸런스가 A45가  낫다는





평이 많습니다   해치백과 세단과의 차이  저는 크게 는못느끼는데  제가 경험해본 해치백들은 대체적으로  코너링시  턱인이 잘먹는다





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악셀오프하면 코너안쪽으로 파고드는 느낌이 더 강한데  이차는 턱인이 특별히 잘먹는 느낌은 없습니다  





코너링 자체는 안정적으로 잘돌고   전륜기반4륜이지만  언더 그닥 없고  간간히  후륜쪽으로 구동가는 느낌도 들긴하는데 이때





기분 좋습니다   악셀오프시  차의 스티어링 특성도 달라지고  바뀐 스티어링특성과 관성을 이용해서  코너를 잘 돌아가게   주행하면





재밌는 차들도 있는데 아우디콰트로가 그랬고요  이차는 특별히 그런 느낌까지는 없습니다    







해치백들이 코너링좋고  턱인 잘되는건  아마도





세단과 달리 트렁크가 없고  뒤쪽의 짧은 오버행때문에 나타나는 특성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차를 타보고 전륜기반4륜도 상당히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 경험상  작은차들은 전륜구동이라도  그렇게 전륜느낌이





안납니다 





일반 전륜패밀리세단들처럼 앞에 구동 확 가는 느낌이라든가  잡아끄는 느낌  별로 없고요   그냥 4륜같기도 합니다  









사실 전륜기반4륜 차들중에 재밌는 차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아우디 S3도 그렇고 볼보 S60 폴스타도 그렇고









사실 제원상으로는 M2나 RS3급과 비교대상인데   S3와도  종종 비교됩니다 





S3도 상당히 재밌고 주행감각이 좋지 않겠나 생각들고  RS3는 정말 괜찮을거 같습니다  빨리 아우디가 정신차려서 신형S3,RS3,S4가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무게가 1755kg인 볼보S60 폴스타보다는 좀 더 강력하고 운동성능에서는 더 낫지 않겠나 생각들고요 







이차는 일반적인 벤츠차들과는 다르게  작고 가벼운 펀카의 주행느낌이 꽤 있습니다   실제 중량은 그렇게 가볍지는 않은데 





주행느낌은 작고 가뿐하게 움직이는 펀카들 포스가 좀 납니다





핸들링도 좋고  단단하고 스포티한 하체 느낌 때문인지   쏘고 다니면 재미납니다       고속안정감도 매우 좋고요 







428i로는 고속도로 안나가지만  이차로는 고속도로도 종종 나갑니다   직빨때리다 적당히 앞에 차보이면 피해가는 주행정도만





해도 재미납니다  







 이차타다가 428i타면 차가 좀 크다는 생각도 듭니다   요즘 D세그먼트 차 크기가 커져서 별로 





컴팩트하지 않아요   C세그먼트가 되야 컴팩트하다는 느낌 받습니다      이차는 차가 작고 서스셋팅이 잘되어 있어서





일체감도 좀 있습니다    330i,428i급은 이런 일체감 안듭니다     E세그먼트는 이제 준대형이고요  







이 차타다  A6크기의 차 타면   차는 잘돌고 잘서고  운동성능 좋지만  아 이건 좀 아닌데 생각이듭니다  







큰 차는 가끔 재밌고 특정한 재밌는 상황을 맞이해야 재밌지만 이런차들은 거의 항상 재밌습니다  









이 차의 또하나의 장점은 연비입니다    마력대비 연비가 정말 좋아요  그냥 일반 4기통터보 가솔린 연비와 아무차이없습니다 







같이 타고 있는 428i와 비슷하거나  더 좋은거 같습니다    마력대비 연비가 너무 좋아 맘에 듭니다  









뒷좌석은  그렇게 극심하게 좁은건 아닙니다  뒷좌석 도어가 작아서 타고 내릴때 불편하고요  타보면  레그룸은 그런대로 괜찮고 





헤드룸은 낮습니다  이게 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뒷좌석 등받이가 그렇게 서있지도 않고  누워있지도 않습니다 







그냥  장거리만 아니면   1~2시간 정도는 성인 태울만 합니다  





보통 뒷좌석 얘기할때  성인남성이 뒷좌석에 앉아 장거리를 갈때는 불편할것같다  이런식으로 얘기하는데  





차에 성인남성을 그것도 뒷좌석에 장거리로 태우는 경우도 있나요?   저는 살면서 이런 경험이 매우 드뭅니다





결혼해서도  보통 아이나 와이프 정도 태우는정도지  성인 남성을 뒷좌석에 태울일은 없습니다  





결혼 안한 남성이 뒷좌리 이용하는건 술먹고  발렛불러서  여친하고 같이 잠깐 탈때가 대부분일겁니다







약간  애한명정도 있는 3인가족 패밀리카로도  공간이 만족스럽진 않지만 쓸만은 하다정도로 봅니다









어찌보면 이런 차도 없는거 같습니다   디자인도 괜찮고  쿠페형세단이라서 잘 빠졌고  연비좋고 잘달리고  







A45아 휠베이스는 아마 같은데  전장은 많이 길겁니다 



   



시트는 조금 아쉽습니다  노사장이 CLA디젤 리뷰를 하면서  코브라시트 목디스크 에디션 얘기를 해서 그런데  







글쎄요  목디스크는 모르겠는데





헤드레스트를 조절 못하는건 아쉽습니다  노사장은 시트에 상당히 예민한 사람이라 생각됩니다 약간 신경도 쓰입니다 





편하진 않은데  크게 불편하거나  조만간 목디스크로 병원을 방문하게될거란 생각은 안듭니다







옵션으로 스포츠시트 가능하던데  넣을 수 있으면 무조건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디오    처음 들었을때  무조건 튜닝해야겠다 싶은 최악의 음질이었는데요   고음 낮추고 중음 꽤 올리고 저음 많이 올리고 셋팅하니







처음보다 들어줄만 합니다   428i에 달려있는 기본오디오보다 많이 딸립니다   428i 기본오디오는 만족스럽진 않지만 들어줄만한 수준 









이차를 타보고 운전재미 따지고 주행감각 따지는 사람은 무조건 고성능 마크가 있는 차를 사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차는 아우디를 사도 S나 RS를 사야하고 비엠도 M을 사야하고 재규어도 S를 사야하며 볼보도 폴스타를 사야하고 캐딜락도 V를





사야하고 미니도 JCW를 사야하고 하다못해  현기를 사더라도  N을 사야합니다   





일반차들은 그냥 수입차 마크 보고 사는 사람들이 편하게 타는 차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540i가 되어도 G70 3.3이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성능 마크 붙은차와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차 크기를 낮추고  고성능 마크를 선택하면  만족합니다   









비엠은 일반차라도 좀 다를까요?   330i면 다르지 않냐?   그래도 후륜구동에 3시리즈인데  







제가 428i를 타고 있어서 직접 비교가 가능합니다    비엠의 경쾌한 주행느낌   밸런스좋고  코너링 좋고  





차가 밸런스가 좋아서 항상 균형상태를 유지하는 기분좋은 감각   다 좋은데  이차타고 바로 타보면    풉..  이런 느낌입니다







그리고 빨리 내년에 M2 컴페티션 나오면 428i는 M2로 갈아타야겠다 생각듭니다   차는 고성능마크가  있는지부터 봐야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이차는 4기통이지만  4기통 느낌이 아닙니다    제가 타본 어떤 4기통보다  4기통 느낌이 덜납니다 







약간 과장해서 이차 정보 모르는 사람이 6기통이라고 뻥치면 믿을 정도로  엔진회전질감도 좋고요   







저속에서 배기음과 함께 들리는 터빈돌아가는 소리같은데  쿠우웅 하는 소리도 기분좋습니다  







저 배기량으로 고마력 뽑아내는 벤츠의 기술력은 대단합니다   F1에서도 대단한 활약하고 있고  140년간 럭셔리 자동차의





대명사로 불린 벤츠는 다릅니다 캬~ 







비엠은 이 45AMG라인에 대항하기 위해  M2뿐만아니라  M140i  같은 차들도 수입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아우디는 S3와 RS3 수입이 시급하고 







(가끔 저보고 유투브로만 차를 배웠다고 하시는 분들 있던데  차 많이 바꿔보고 렌트도 해보고 시승도 가보고







이래저래 많이 타보고  제 경험에서 오는 이야기들로  글쓰거나 댓글답니다 





유투브로 차를 배우는것도 맞긴한데    유투브에서 어떤 소리를 들었다해도 차 경험이 없으면 못알아듣습니다   원래 차 인증같은거







안하는데 자꾸 저보고 너는 뭐타는데  너 유투브로 차배웠지 하는 분들도 가끔 있어서  인증도 갑니다  ㅋㅋㅋ ) 



 




CLA 클래스 7개월 몰고 난 솔직 소감


작년 8월에 산 CLA250 4matic AMG Line 입니다.

안 좋은 소문이 많은 차라 걱정됐지만 디자인에 훅 넘어가서 충동구매했네요ㅋ

7개월 3000km 정도 몰고난 냉정한 소감입니다.



1. 실내크기

역시 작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차가 한대 더 있어서 95% 이상 혼자 타고 다니니 고려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쿠페형이라서 운전석 헤드룸도 좀 낮은 감이 있는데 시트 포지션 낮추고 적응하니 지금은 잘 모르겠네요.

키 180 이상인 분들은 살짝 불편하실수도...(ㅠㅠ)



2. 주행 성능

211마력, 제로백 6.5초입니다. E200과 E300 딱 중간이죠. 두 차를 직접 몰아본 적은 없어서 체감상은 잘 모르겠습니다.

30km까지의 초반 가속이 좀 굼뜬거 말고는 컴팩트카 답게 슉슉 잘 나갑니다. 150km에서도 안정적이구요.

제가 차를 조심히 모는 스탈이라 한계 실험은 못해봤습니다. 

근데 전 차였던 어코드2.4에 비하면 엔진 소음이 좀 있는 편인거 같네요. 역시나 컴팩트카의 한계일런지...

얼마전 주유소 갔더니 '디젤이죠?"ㅋㅋㅋ



3. 연비

고급유 세팅이고 공식이 10.6인데, 제가 시내 운전이 많아서인지 8~9정도 나오네요. 고속도로 나가면 12정도 나옵니다.

역시나 연비는 불만족스럽습니다.



4. 소음

작은 차에다 프레임리스도어에다 메인 모델이 아니라서 조립을 대충했는데 잡소음 있습니다ㅠㅠ

계기판 플라스틱을 손으로 눌러봐도 틱틱 거리네요.

몇개는 센터 가서 잡긴했는데....이제 적응돼서 그러려니 탑니다.



5. 디자인

모든 단점을 덮는다는 CLA의 디자인... 벤츠이면서 희소성도 있죠.

후면, 후측면, 측면 디자인은 역시 최고입니다. 밤에 후미등도 아주 예쁘구요. 

그런데 본넷이 짧고 뚱뚱해서인지 정면/정측면 디자인은 썩 좋진 않네요. 본넷 위 근육 2줄 아니었으면 못 봐줄뻔...



그리고 많은 기대를 가졌던 프레임리스 도어 부심을 부릴 기회가 실은 많지 않습니다.

솔직히 창문 내리고 문 열 일이 과연 몇번이나 있을지ㅋㅋㅋ

아!!! 글 쓰는 중에 생각났는데, 일단 내린 다음 스마트키로 창문 올리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봐야겠네요ㅋㅋㅋㅋ

6. 편의성

엔트리 모델에 들어갈만한 웬만한 옵션은 다 있습니다. 조수석 메모리(왜 필요한....아!!!!), 전방 추돌 경보 등 센서...

adaptive 크루즈가 아닌게 좀 아쉽네요.



7. AMG 라인

굳이 800이나 더 들여서 AMG 라인을 사면 D컷, 멋진 휠, 멋진 그릴, 파노라마 썬루프, 알칸타라 스포트 시트, 그리고 AMG 로고 박힌 유일한 파츠인 바닥 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트 욕이 많던데 전 매우 만족입니다.



8. 종합

사실 E클 사러 갔다가 할인도 없고 너무 중후해보여서 옆에있는 CLA를 샀는데,

저의 경우 3년만 타고 재구매 할인 및 굿드라이버 프로모션 통한 취득세 면제 받고 E클이나 CLS로 넘어갈 생각이어서 큰 불만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 한대로 많은 것들을 충족시켜아하는 분들은 반드시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적으로 E200이랑 큰 차이가 안납니다.



그래서 닥치고 제 점수는요....

- 솔로 : 3.5 / 5

- 2인 : 3 / 5

- 가족 : 사지 마세요.


 



cla 타본사람으로써 단점 알려줌



amg



좁다



창문 비오거나 습하면 끼익소리난다



백미러 쪼그라든다



뒷바퀴 들린다 주행감 개병신



벤츠 로고 이외 모든게 단점이라고보면 된다

 



벤츠 cla 어떤가요?


이쁜쓰레기,좁은뒷자리,내부구형 등등 말이 많지만

 

아직 젊고,경재적금액,디자인 등등 생각 하면 괜찮지 않나요?


--답변
cla 1년 10개월 소유한 사람으로써 100% 주관적으로 말씀드림

1. 공간
사실 이 부분은 단점이라고 말할 수 없죠 ㅎㅎ 준중형차 중 큰차 있음?
트렁크는 쓸만합니다 폴딩도 되구 뒤에 사람 태울일 없으면 크게 상관 없습니다.
아재들이나 뒷자리 좁다고 궁시렁거리는데 솔직히 아재들이 살차가 아닙니다 ㅋㅋㅋ중형을 패밀리카로 슬라고 하니까 좁죠 ㅋㅋㅋ

2. 디자인
이거 한번 꽂히면 못벗어남 저도 디자인에 꽂혀서 바로 질렸습니다

3. 경제적 이점
중고 디젤모델 구매하는거면 연비 좋아서 기름값이 휘발류 대비 절반 수준으로 절약 됨
가솔린 모델이면 pass

4. 출력
디젤 모델이면 목마릅니다
휘발류는 동급 2천씨씨 만큼 나갑니다
amg는 두말할거 없죠

5.하차감
강남 분당같은 동네에서는 1도 없지만 차알못 여자들에겐 잘 먹힙니다 ㅋㅋㅋ

6. 가장 큰 문제점
- 시트가 불편합니다 장거리 뛰면 운전자 동승자 모두 불편합니다 일부 오너들은 자기는 괜찮다고 하지만 다른차 타보면 압니다 cla시트를 왜 불편하다고 하는지
- 승차감 싸구려 댐퍼가 머 같습니다 작은 요철을 만나도 차체가 흔들릴정도로 충격이 전해집니다 물론 사람에게도 전해집니다 오죽하면 옆에서 자고 있던 여자친구도 놀랐습니다;;

도움이 되실란가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가격이라도 저렴하면 CLA좋은 선택일텐데
견적 내보면 C클하고 가격이 동급임

패밀리카로 무리라는거 공감.
애들 초등학교 3~4년만되어도
힘들어짐


뒷자리는 짐칸이던데여? 못앉고 디젤 엔진소리 4만짜리가 무슨 포터소리나고
아 마크부심도 부심이지만 25살이지만 누가 그냥 사줘도
갖다팔고 다른차살듯요 그래도 가격이있겠지만
Cla탈바엔 c클타죠..
딱 벤츠마크빼면 실내나 외관둘다 영별로라 생각듭니다


패밀리카로만 안쓰면 됨. 시골 다녀오는데 휴게소에 멈춘 CLA에서 아재가 내리시더니 조수석, 뒷자리에서 고등학생정도되어보이는 자녀두분 포함 총 5가족이 내리는데... 차 크기에 편견은 없지만 좀 불편해보이긴하더군요... ㅠ 차라리 국산 중형 타는게 더 나아보이는 그림이었습니다.


CLA가솔린모델 3년 운행했는데요..
첨에는 부인도 좋아하더니 애기생기고 뭐... 카시트에 앉아있는 딸아이가 슬슬 앞좌석 발로 밀어냅니다;;
출퇴근은 좋은데.. 패밀리카로는.. 0점입니다ㅋㅋㅋ

 

벤츠 장점과 단점 - 벤츠차 구매 전 주의사항

인터넷에서 화제인 벤츠 장점과 단점 - 벤츠차 구매 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벤츠 장점과 단점 - 벤츠차 구매

tistorysolution.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