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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얘기

벤츠 a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 후기와 하차감

by nutrient 2022. 8.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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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화제인 벤츠 a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 후기와 하차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벤츠 a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 후기와 하차감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단에 벤츠 a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 후기와 하차감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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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벤츠 a클래스 간단 후기 (사진x)


휴가중에 벤츠매장에서 신형 a클래스를 구경했네요.

일단 인테리어가  대박이네요. 현행 e클보다 더 이뻐보여요.

개인적으로 기어봉이 좋지만 터치패드도 느낌이 좋았고 

버튼이나 조그류등도 고급감이 상당하네요. 

기아차의 싼티나는 그 느낌과는 사뭇달라요.

소형차인데 문열때 느낌도 고오오급차 느낌 물씬.

휠도 멋지고 트렁크도 제법 크고 (전동은 아님) 시트도 매우 편하고 가죽 느낌도 좋아요.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모두 정말 맘에 들었어요.

갬성적으로 bmw를 더 좋아하는데 외형적으로는 1시리즈가 이기기 힘들어보이네요.

총각이라면 타보고 싶은 그런차였습니다. 

현실은 곧 카시트 2대 하하하하




a250 세단, a220 해치백 시승하고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g70 2.0t 엘리트 사륜을 몰고있습니다.

현대차만 쭉 운전해와서 외제차는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고,

평소 작은차를 좋아해서 보던 중 A시리즈가 새로 나왔길래 시승하고 왔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장난감 바꾸듯 차를 바꿀 수 있다면 지금 차 팔고 a220 해치백으로 넘어가고 싶네요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은 가속 느낌 입니다.

지금 차 운전 시 불만인것이 0~40km정도 까지 가속할때 숫자는 안그런데 뭔가 답답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후륜 버전도 큰 차이가  없었구요.

고급유를 넣으면 다르다고 하길래 쭉 고급유를 넣고 있는데 너무 저속이라 그런가 큰 차이가 없더라구요.

전 보통 60~80km로 많이 달리기에 사실 이정도 출력은 모자람이 없습니다. 

다만 뭔가 답답한 느낌이 항상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a클은 220,250 둘 다 민첩하게 가볍게 잘 나갑니다. 실제 속도도 조금씩 더 빠른거 같구요(아마 더 빠를거에요)

a250>a220>g70 2.0t(고급유) 느낌입니다만 250,220은 거의 차이를 못느꼈어요.

터보렉, 미션렉 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필요할때 엑셀만 밟으면 가속이 쭉쭉 됩니다.

일반유고, 컴포트모드인데도 전혀 불편함없이 언제든지 달릴 수 있습니다. 

제 차랑 비교하면 g70 스포츠모드 < a220 컴포트모드 느낌입니다. 

다만 컴포트가 너무 잘 나가서 그런가 스포츠모드랑은 별로 차이가 없었습니다. 



고속에서의 안정감도 아주 조금? a220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딜러분이 밟아보라고 하셔서 주변에 차 없을때 쭉 밟아봤는데, 60km정도에서 추가 가속 했는데도 렉 없이 속도가 쭉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감속할때 큰 차이를 느꼈는데요, 브레이크의 차이가 이렇게 심할줄 몰랐습니다.

현대차만 타와서 평소에 브레이크가 밀린다는게 어떤 느낌인지 모르고 그냥 원래 이런건가보다 생각했는데,

비교해보니까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a시리즈는 밟으면 밟는데고 잘 서면서 몸이 쏠리는 느낌도 덜합니다.

이거 타고나서 제 차를 타니 브레이크가 불안하고 앞으로 쏠리는거도 더 심하네요



실내 넓이의 경우 지금 제가 타고있는 차 보다 공간은 좀 더 많이 넓었습니다.

실내 재질은 차이가 나나 디자인과 배치가 이뻐서 크게 문제는 없더라구요

트렁크도 세단형과 비교해도 큰 차이 없었구요. 해치백은 당연히 더 컸구요

핸들이 우레탄? 고무? 느낌이라 질감이 살짝 나쁘고 옵션이 상대적으로 안좋은것이 개인적인 단점이었습니다.(ASCC가 빠진게 크네요)



타서 비교해보니 기본기가 얼마나 차이가 많이나고, 얼마나 중요한건지 깨닳게 되었네요

또, 이런 기본기 차이가 감성의 차이를 만드는구나 느끼게 되는 좋은 시승이었습니다.



디자인은 개취이나 전 개인적으로는 뒤가 동글동글 귀여운 해치백이 좋더라구요



3줄 요약하자면 

1. 빠르다. 경쾌하다. 터보렉 거의 없다. 일반유로 더 잘나간다. 잘 선다.

2. 작고 이쁘다. 실내는 보기보다 넓다.

3. 옵션은 아쉽다.






a클래스 장단점 뽐뿌 좀 주세요


제네가 커서 이리저리 알아보다 씨클을 결국 포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이클을 알아보는데(45아닌)

장단점 뽐뿌좀부탁드립니다

과속?은안하고
출퇴근50키로 초보?운전자입니다 30대중반미혼남 당분간결혼생각없음

182에95키론데 안 작을까요?



--답변
장점 : 이쁘다.
단점 : 벤츠에서 가장 싼 모델이지만 가성비가 제일 나쁘다. 전륜이면서도 실내공간이 작다. 엔진 출력이 낮아서 스포티 하지도 않다. c보다 별로 싸지도 않다. 너무 많네요.

벤츠는 s 넘어가야 가성비가 나오는 이상한 브랜드입니다. 유럽에서 a클은 문턱을 낮추는데 일조한 제품이지만...

굳이 작은거로 바꾸시려면 그냥 국산 중형이나 준중형 가세요. 별 이점이 없어요. 수입 해치백 해봐야.


장점 : 벤츠다!
단점 : 벤츤데..



댓글 남기신 다른 회원분들 장시간 타보셨나 모르겠네요...
제118D와 a클(이태리출장시 2주 장거리 고속.시내주행)비교시
118D대비 장단은 하기와 같습니다.
장: 더넓은 뒷자석, 고속시 묵직함(170km 항속 차로변경시 118D 보다 안정적),좀더나은 엔진진동.소음
단: 조악한 실내품질 , 아주 쓰기힘든 에어컨 버튼 위치
국내판매 가격(?),



저 a클 타는데, 나쁘지 않은 선택이였다고 생각합니다.
(4월초 구매해서 1,000키로 탔습니다)
온라인에서 평이 좋지 않음에도 선택한 이유는 제 필요에 적합해서 입니다.
선택시 고려했던건 가격(3500 이하), 서비스가 폭바나 아우디 처럼 힘들지 않을것, 윈터타이어 교체 안 해도 되는것 이였구요.
혼자타고, 뒤에 사람 태울일이 없어서 굳이 중형차를 타고 싶지 않더구요.
가끔 자전거나 짐옮긴때 해치백이 매력적이라 생각 했습니다.
악평에도 불구하고, 시승해보니 벤츠 특유의 고속에서 안정감이 느껴졌습니다.
연 2만 키로 미만 타서 꼭 디젤을 고집할 필요 없었구요.
5년 정도 타는게 목표인데, 그정도 타려면 출고 3년정도 이후에 찾아온다는 디젤의 진동을 피할수 있는 가솔린이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했죠.
자동차의 기본인 잘 달리고, 서고, 코너돌때 안정적인면에선 a200좋습니다.
디자인도 맘에 들구요.
연비도 실연비 13정도 내외 나오더라구요.
다음차도 벤츠로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 공간도 생각보다 좁지 않습니다.
온라인 평만 듣지 마시고, 꼭 타고싶으신차는 직접 시승해보고 선택하시면 후회없으실거 같습니다.



출퇴근 50km면 디젤차량으로 사는게 나을 것 같은데요~ a200말고 다른 차 사세요~ ㅋ
a200 전 만족하면서 탑니다.
골프 tsi: 너무너무 지겹도록 흔함. 그걸로 끝! ㅋ
118d: 디젤이면서 후륜(타이어 바꾸기 졸귀..) 내장이 a200이 막 좋은건 아니지만 118d(좀 올드한 느낌)보다는 나음.
v40: xc90 새로운 룩이 적용된 앞모습은 멋지던데 현 모델을 사기엔 아쉬움.
기타 다른 작고 실속있는 모델로만 고민을 정말 많이 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해치백 중 디자인이 가장 이쁘고 고속에서 안정감이 정말 좋습니다. (막 달리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특히 스포츠 모드 시 묵직하니 안정감 있게 나가는 느낌 좋더군요)
처음에는 벤츠는 고려대상이 전혀 아니었습니다. 특히 a클래스는요 ㅋ
근데 페리 전 모델은 뭔가 좀 어색하다는 기억이 있었는데 페리 이후 모델을 보고는 폭풍검색 후 매장 가서 직접보고 그 후 구매까지 이어졌습니다.
차에 5천 이상 들이고 싶진 않고 흉기차는 사기 싫고 저가형 모델이지만 나름 프리미엄 브랜드 느낌(엠비언트라이트 같은..)도 있고 저에겐 딱이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차가 최고입니다.





a220 500km 운행 간단 후기입니다


a220 세단을 와이프차로 출고햇구요



와이프는 아직 운전연수중이라 본인차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약 2주정도 몰고다녓습니다



4기통 2리터 터보 가솔린 입니다만



시동을 걸면 밖에서는 디젤마냥 엔진음이 들립니다



그래서그런지 시동을 걸면 잔진동이 차안으로 살짝 들어오더군요



하지만 이 진동이 주행중이는 크게느껴지지 않는게 스탑앤고가 있어서 크게 느끼진못합니다 



액셀을 밟으면 반응성이 매우좋고 경쾌하게 나갑니다



스포츠 모드로 하고 타면 고알피엠이 되어 반응성이 더 좋ㄱ 느껴 졌습니다



엔트리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브레이크는 과할정도로 좋습니다



말그대로 잘가고 잘달립니다



최신 MBUX가 적용되어서 실내는 E,S클래스가 부럽지 않습니다



단점은 기본가격은 3900만원대지만



실제로 da1패키지(카플레이,엠비언트라이트)와 10.25인치 옵션이 필수 옵션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4200만원을 시작가로 보셔야 할것같고



경쟁사인 bmw는 최신모델들이 무선카플레이를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벤츠는 아직도 유선카플레이입니다.



또한 mbux 10.25인치는 안타깝게도 광활한 디스플레이를 갖고잇음에도 풀스크린 카플레이를 지원하지않슺니다 이부분은 추후에 업데이트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a클래스는 전륜기반임에도 불구하고 후륜기반차처럼 뒷자리 가운데 부분이 엄청 튀어나와잇습니다 아무리도 4륜모델들과 베이스를 같이해서 그런것같은데 아쉽습니다.



또한 뒷자리 송풍구가 없습니다 ... 이점도 아쉽습니다



그리고 da3옵션을 선택하면 시트가 가죽으로 바뀌면서 핸들도 가죽핸들로 들어가지만 da3옵션이 없는차량은 핸들이 우레탄핸들이고 da3를 선택하더라도 인디오더로 주문해야 핸들옵션을 추가할수잇는점은 안타깝습니다.



또한 조수석이 수동입니다 그것도 다이얼로되어잇어서 조작이 불편합니다 ...



a세단을 출고하기전에 고민햇던 차량은 3시리즈 기본 모델이엇구요 실제견적을 내보니 3-4백만원 차이엇습니다 하지만 3시리즈를 보니 럭셔리 이노프리로 가야하나 고민이 생겻고 그러다보니 천만원가까이 차이가나서 a세단으로 선택하게되었고 만족하며 탈것같습니다



추가) 고속연비는 10키로 후반대가 나오며 시내주행도 10키로 초반의 연비가나와 연비도 괜찮은것같습니다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는?

인터넷에서 화제인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기와 연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벤츠b클래스 장점과 단점 - 시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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