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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얘기

싼타페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와 장단점 - 가격과 연비는?

by nutrient 2022.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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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화제인 산타페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글이며 작성자가 쓴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산타페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와 장단점에 대한 글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단에 산타페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와 장단점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싼타페 시승 후기와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을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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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5 시승 후기와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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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차로 싼타페 하이브리드 뽑았습니다! 몇가지 질문좀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보배드림 형님들! 이번에 태어나서 첫차로 싼타페 하이브리드모델을 뽑았습니다 ㅎㅎ

확실히 몰아보니 조용한게 너무좋네요 ㅎㅎ

 

다만 몇까지 여쭈고싶은게 있어서요. 차를 사면서 이제 유리막 코팅이랑 썬팅을 받았는데 처음이다 보니 어떤 브랜드인지도 모르겠고 해서 괜찮은건지 한번만 봐주시겠어요??

 

유리막 코팅받은건 에슈론 골드 유리막 코팅이라 되어있고 가격은 78만원으로 써있네요 보증서 따로 챙겨 받았고요.

그리고 썬팅은 글라스틴트껄로 전면은 썬셋30R 측후면은 썬셋10R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에어로 쉴드 PPF시공 받았고요.

이것도 보증서 따로 챙겨받았고 측후면 가격 다합치니 103만원 써있네요. 보증기간은 10년 써있고요. 

사진을 첨부했어야 하는데 이렇게만 써서 죄송해요ㅠㅠ 그래도 이게 괜찮은건가 해서요. 

 

그리고 지금 노상주차를 해서 비까지 맞다 보니 차가 새차여도 얼룩이 많이 생겨서 세차를 하려하는데 듣기로 자동세차 돌리면

도장면이 다 미세하게 기스나서 못쓴다해서 손세차를 시작해 보려합니다.

그래서 유튜브로 이거저거 찾아보니 세알남에서 추천하는 셀프세차용품 세트가 있어서 그거 구입해서 써보려 하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유리막코팅 보증서에 보니 왁스먹이는건 하면 오히려 코팅에 손상을 줄수있다고 하지말라고 되어있던데 세알남 패키지랑 방법에는 물왁스도 들어있더군요. 이걸 먹여도 될지 아니면 하지말아야할지 모르겠네요ㅠㅠ 아직 진짜 처음이니 아무것도 모르겠어서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ㅠㅠ 어떻게 해야할지 또 세차 조언도 해주실수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너무 여쭈어보는것만 만아서 괜히 실례가 아닌지 모르겠네요ㅠㅠ

20대가 되서 처음으로 산 차다 보니 너무 설레고 무엇보다 제가 늘 원하던 SUV차량이라 매일마다 주행도 뛰고 매일 스마트키 만지작 거리면서 흥얼거리고 있네요. 처음으로 주유도 해서 차에 맘마도 먹여주고 너무기쁩니다 ㅎㅎ 형님들도 차사셨을때 이런 기분이셨으려나 ㅎㅎ 진짜로 차를 잘 관리해주고 싶고 또 가능한 좋게 타고 싶어서 형님들에게 한수배우고 싶습니다!

동생한테 조언좀부탁드릴게요!!


 

 



싼타페 하이브리드 차 어떤가요?


SUV를 알아 알아보는데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가성비가 좋아 보이네요

3천만원대 중형 하이브리드 suv라니----

현재 타고 계신분들의 사용기 부탁 드려요

제가 생각하는 구성은 2륜 익스클루시브에 스마트센스, hud 옵션 입니다.



ps: 1열 풀플랫 되나요?  차박할때 유용할것 같아서요



--답변
하이브리드로써의 차의 완성도는 아주 좋고, 기본적으로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완전 동일한데,
쏘렌토보다 못생기고 가격은 싸다는 리뷰네요.


싼타페 한달 소유해본바로는 쏘렌토보다 낫습니다
쏘렌토는 무난하긴한데 이쁘진않아요
실내디자인은 싼타페가 더 낫드라구요



쏘하 계약했다가 싼하로 갈아탔습니다.
외관은 개취의 영역이니 논외로하고,
내장재 품질은 디자인플러스 적용시 싼하가 더 좋고, 2열거주성은 6인승 및 이런저런 소소한 옵션때문에 쏘렌토가 우위라고 봅니다.
증급 동일옵션시 싼하가 150정도 더 싸구요.
젤 중요한건 싼하가 더 빨리 받을수 있습니다. 쏘하 대기기간이 1년에 육박합니다.


고민 한참 할때 봤는데, 가격, 내장이 너무 매력적이더라구요.

취향인거 같은데, 처음에 쏘하 고민했었는데, 실제 타봤을때 쏘하 내장이 너무 싫었는데, 싼타페는 내장 디자인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제일 좋은건 원하는 옵션 다 넣어도 가격이 정말 착했어요. 원하는 옵션 다 넣었을때, 쏘렌토는 4400이었는데 싼타페는 4200이면 되더라구요. 적당히 합리적으로 뽑아봐야지, 했을때도 4200, 3800정도

그리고 쏘렌토는 이중접합 차음 유리가 상옵으로 가도 1열만 되는데, 싼타페는 2열까지 되더라구요.




지금 싼타페 하브가 킹성비 같아요.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작년 7월에 출시되어서 작년 말 가격인상을 피해갔습니다.



그래서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사이의 가격 차이가 좁혀지게 되었죠.



중간 트림인 프레스티지 노옵션 기준으로 2.5 가솔린과 비교를 해보면



2.5 가솔린 - 34,410,000

1.6 하이브리드 - 36,936,212



250만원 정도 차액이 나는데 자동차세가 20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5년 기준으로 100만원이라고 치면 하이브리드를 넣는데 150만원 정도 차액인데 5년이면 유류비로 이 금액은 충분히 뽑지 싶어요.



그래서 개소세와 취등록세 감면 혜택이 올해 말까지 연장된 올 해 뽑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가 최고 같아요.



내년 풀체인지 싼타페가 나온다고 하는데 하이브리드가 바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나온다고 하더라도 



풀체인지 가격 상승분 + 하이브리드 혜택 종료 까지 적용되면 차량을 구매할 때 드는 비용이 적게는 400 많게는 500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가 아닌 가솔린이면 풀체인지를 기다리겠습니다만 하이브리드라면 지금이 기회지 싶어요.



쏘렌토는 지금 주문해도 올 해 안나오니 패스!



--답변
자동차 세금 제도를 배기량 기준으로 부과되는걸 변경하려고 지금 용역중에 있습니다.
지금 제도가 전기차 등 적용이 힘들어서 조만간(?) 세금 제도는 바뀔것 같아요.
그래도 하이브리드가 조용하고 힘도 좋고 연비도 좋아서 확실히 가솔린 대비 매력이 있는것 같아요.


저도 싼하 타고 있는데
가성비가 정말 좋은 차라 생각합니다.
하브라 연비도 좋고, 정숙성에 넓은 공간까지 부족함이 없습니다.
문제는 지금 신청해도 8개월이 걸린다는 것이죠 ㅜㅜ




드디어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출고되었습니다 질문받습니다.



하이브리드 2WD 캘리그래피 + 파노라마 썬루프 + 크렐오디오

색상은 포레스트 그레이 + 실내 블랙가죽 했습니다.



연비는 아직 많이 운전 안하고 고속도로도 제대로 안타봐서

10~19km 들쑥날쑥합니다.



파노라마 대만족이구요

센터페시아 물리버튼도 대만족입니다.

투싼을 하지 않은이유가 이 물리버튼이터치라서 입니다...



크렐오디오도 평이 오락가락해서 좀 걱정했지만

EQ좀 만져주니 완전 좋군요

블투도 들어줄만한데, 유선으로 연결하면 진짜 좋습니다.



블박은 QXD7000+보조배터리 했습니다.

제대로 안알아보고 와이파이 되는 모델인지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그래도 기능 충실하고 성능은 좋은거같습니다.

커넥티비티 옵션은 곧 구매예정입니다.



인증은 무사고! 

질문받습니당~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딱 이렇게 사면됩니다


마스크 에디션 등 별명이 붙으며 디자인적으로 혹평 받고 있는 싼타페, 하지만 판매량은 의외로 쏘렌토와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지금까지 싼타페에 없었던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디젤/가솔린 모델의 판매량을 비교하면 쏘렌토는 2만 3,998대, 싼타페는 2만 1,722대로 약 2천 대 차이다. 이번에 싼타페에 하이브리드가 새로 추가된 만큼 하반기에는 쏘렌토와 해볼 만한 싸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쏘렌토 중에서 가장 판매 비중이 높으며, 대기만 7개월이 넘는다고 한다. 대기 기간이 웬만한 수입차보다 긴 수준이다. 따라서 디자인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대신 싼타페 하이브리드도 좋은 선택이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를 합리적으로 구매하려면 어떻게 선택하면 될까?








가솔린 모델과

전체 옵션은 동일

대신 트림별로 옵션 구성이 다르다



싼타페 하이브리드에 적용되는 전체 옵션은 엔진과 전기모터, 변속기를 제외하면 가솔린 모델과 차이 없다. 다만 트림별로 적용되는 옵션이 다르다. 우선 내연기관에서 프리미엄 트림과 프리미엄 초이스 트림이 하이브리드에서 익스클루시브로 통합되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살펴보면 기본 휠 크기가 17인치로 가솔린 모델의 기본 휠 크기인 18인치보다 1인치 낮아졌다. 아무래도 하이브리드 차다 보니 연비를 높이기 위한 선택인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는 운전자 인식형 스마트 주행모드, 레인센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전면 자외선 차단 유리, 듀얼 풀 오토 에어컨,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하이브리드에서 기본으로 제공된다. 기본 트림에 꽤 많은 사양이 보강되었다. 대신 프리미엄 초이스에 기본으로 있던 1열 전동 시트는 빠졌다.


선택 품목을 살펴보면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및 폴딩, 파노라마 선루프+루프랙+LED 룸램프, 현대 스마트 센스 1, 플래티넘 3,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트플러스 1이 있다. 내연기관 모델에는 없는 선택 품목인 시트 플러스 1에는 1열 8방향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내연기관 프리미엄 초이스에 있던 1열 전동 시트가 기본화되고, 캘리그래피에 있던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이 기본화되었다.



선택 품목은 7인승 + 3열 에어컨 +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및 폴딩, 파노라마 선루프 + LED 룸램프,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1, 플래티넘 2,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트플러스 2, 디자인 플러스 2가 있다. 시트플러스 2에는 운전석 4방향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으며, 디자인 플러스 2에는 내연기관보다 1인치 작은 19인치 휠이 적용된다.



캘리그래피에는 전용 디자인이 전용되는 점 등 기본적인 옵션 사양은 동일하며,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가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선택 품목은 7인승 + 3열 에어컨 +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파노라마 선루프 + LED 룸램프,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2,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가 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 가격

최소 3,414만 원에서

최대 4,938만 원까지



싼타페 하이브리드 가격을 살펴보면 익스클루시브 트림 3,414만 원, 프레스티지 트림 3,668만 원, 캘리그래피 트림 4,128만 원부터 시작한다. 가솔린 모델 대비 300~400만 원가량 비싸게 책정되었다.



취등록세를 포함한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트림 3,595만 원, 프레스티지 트림 3,865만 원, 캘리그래피 트림 4,354만 원이다. 캘리그래피에 모든 옵션을 더한 풀옵션의 가격은 4,938만 원으로 5천만 원에 육박하며, 취등록세를 더하면 5,259만 원이 된다.





AWD 옵션은 비추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없다



하이브리드차라고 해서 무조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준 연비를 넘겨 친환경차로 인증받아야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배기량에 따른 기준 연비를 넘기면 친환경차 인증을 받을 수 있었는데, 쏘렌토 하이브리드 친환경 미인증 사태 이후로 시대에 맞지 않는 기준이라는 지적을 받아 차급에 따른 연비 기준을 넘기면 친환경차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바뀌었다.



바뀐 기준 연비는 경차 19.4km/L, 소형차 17.0km/L, 중형차 14.3km/L, 대형차 13.8km/L이다. 싼타페는 중형차이기 때문에 14.3km/L만 넘기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AWD모델은 17인치 13.4km/L, 19인치 13.1km/L로 기준 연비를 충족하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험지를 많이 다니거나 눈이 많이 오는 지역 등 AWD가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AWD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두 가지 선택지가 있다

첫 번째는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선택 품목 4개 추가



가성비 선택 조합은 두 가지가 있다. 최대한 비용을 아끼면서 옵션도 어느 정도 갖추고 싶다면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이라도 내비게이션, 듀얼 풀 오토 에어컨,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레인센서, LED 헤드램프 등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어 가솔린 모델의 기본 트림과 비교하면 부족한 구성이 아니다.



여기에 선택 품목은 현대 스마트 센스 1, 플래티넘 3,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트플러스 1을 추가하면 된다. 현대 스마트 센스에는 각종 운전자 보조 사양들이 포함되어 있어 안전운전을 위해 필수로 선택해야 하며, 플래티넘3에 있는 옵션들은 사실 필수 추천 옵션은 아니지만 가격이 44만 원으로 꽤 저렴한 편이여서 선택했다. 돈을 더 아끼고 싶다면 제외해도 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한 번이라도 사용해본 사람들은 대체로 호평하는 옵션으로, 현재 속도나 목적지 안내 등 정보를 고개를 숙여 계기판이나 내비게이션을 보지 않고도 확인이 가능해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격도 59만 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시트 플러스 1은 1열 시트에 전동 기능과 동승석에 워크인 디바이스가 추가되는데, 요즘 전동시트는 거의 필수 옵션 취급을 받고 있기에 넣었다. 가격은 44만 원이다.



이렇게 선택하면 총 가격이 3,649만 원이 나온다. 요즘 싼타페 사려면 대체로 4천만 원 이상을 투자해야 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꽤 많은 비용을 아끼고도 옵션도 비교적 풍부하다. 취등록세를 포함하면 3,845만 원이다. 다만 단점도 있는데, 풀 디지털 계기판과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가 빠지고, 디자인 플러스를 아예 선택할 수 없어 사람에 따라 외관과 내부가 불만족스러운 수 있다.

두 번째는 캘리그래피 트림에

선택품목 1개 추가

옵션에 더 투자하고 싶다면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프레스티지에 옵션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지만 캘리그래피와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 차라리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하고 캘리그래피에서만 제공되는 기본 옵션을 더 챙기는 것이 이득이다.



캘리그래피에는 웬만한 핵심 사양들이 거의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외관에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이 적용되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실내 역시 나파가죽 시트를 비롯해 고급스러운 소재가 많이 적용된다. 

선택 품목은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2 하나만 선택하면 된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가 포함되어 있는데, 모두 유용한 옵션들이다. 이 옵션들로 사고 한 번이라도 막는 데 도움이 된다면 그걸로도 옵션 값은 충분히 해내는 것이다.



이렇게 선택하면 차량 가격은 4,261만 원으로 가격이 4천만 원을 넘지만 대신 옵션은 매우 풍부해진다. 취등록 세를 더하면 4,496만 원이다. 차를 10년 이상 오래 탈 생각이라면 비용을 더 들이더라도 이렇게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포터 장점과 단점 - 영업용 차 포터랑 봉고 뭐가 더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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